의약(외)품상세정보

동양허브강황

동양허브강황

기본정보

의약품정보 - 성상, 업체명, 전문/일반, 허가일, 품목기준코드, 취소/취하구분, 취소/취하일자, 표준코드
제품명 동양허브강황
성상 이 약은 뿌리줄기로 때로 곁뿌리줄기가 있다. 뿌리줄기는 고르지 않은 난원형, 원기둥모양 또는 방추형이며 길이 2 ~ 5 cm이고, 지름 1 ~ 3 cm이다. 곁뿌리줄기는 두 끝이 둔두인 원기둥모양으로 약간 구부러져 있으며 지름 약 1 cm, 길이 2 ~ 6 cm로 모두 돌림마디가 있다. 코르크층이 붙어있는 것은 황적색으로 광택이 나고 코르크층이 없는 것은 어두운 황적색으로 가루가 붙어있다. 질은 단단하고 꺾기 어려우며 꺾인 면은 황갈색 ~ 황금색이고 각질 모양이며 왁스 모양의 광택이 난다. 횡단면을 확대경으로 볼 때 내피층은 고리무늬가 뚜렷하고 유관속은 별 모양으로 흩어져 있다. 이 약의 횡단면을 현미경으로 볼 때 가장 바깥층에는 보통 4 ~ 10 층의 코르크층이 있거나 또는 부분적으로 남아있다. 피부 및 중심주는 1 층의 속껍질에 의해 구분된다. 피부 및 중심주는 유조직으로 되어있고 유관속이 흩어져있다. 유조직 중에는 기름세포가 흩어져 있고 유세포 중에는 노란색물질, 옥살산칼슘 사정 및 단정이 있고 호화된 전분립이 들어있다. 이 약은 특유한 냄새가 있고 맛은 쓰고 자극성이며 침을 노랗게 물들인다.
업체명
위탁제조업체
전문/일반 한약재
허가일 2006-07-04
품목기준코드 200608786
취소/취하구분 행정(취소)
취소/취하일자 2019-09-09
표준코드

생동성 시험 정보

생동성시험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의약품상세정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원료약품 및 분량

100킬로그램 제조시

첨가제 : 강황

효능효과 PDF다운로드 XML다운로드 HTML다운로드

조제용 또는 제조용

용법용량 PDF다운로드 XML다운로드 HTML다운로드

처방등에 의해 적의사용

사용상의주의사항 PDF다운로드 XML다운로드 HTML다운로드

1. 처방등에 의해 적의사용한다.

2. 중독성 생약이므로 주의하여 사용한다.(중독우려품목 "감수, 부자, 주사, 천남성, 천오, 초오, 파두"의 경우)

3. 보관 및 취급상의 주의사항

1) 온도, 햇볕, 습도 등에 관하여 주의하여 보관한다.

2) 원래 용기에서 꺼내어 다른 용기에 보관하는 것은 오용에 의한 사고발생이나 의약품 품질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원래 용기에 넣고 꼭 닫아 보관한다.

재심사, RMP, 보험, 기타정보

재심사 /RMP / 보험 / 기타 - 저장방법, 사용기간, 재심사대상, RMP대상, 포장 정보, 보험 약가
저장방법 밀폐용기, 실온(1-30℃)보관
사용기간 제조일로부터 36 개월
재심사대상
RMP대상
포장정보 자사포장단위
보험약가

변경이력

변경이력 - 순번, 변경일자, 변경항목
순번 변경일자 변경항목
순번1 변경일자2015-02-05 변경항목성상변경
top 이전 뒤로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