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외)품상세정보

노보세븐알티주(활성형 엡타코그알파, 유전자재조합 혈액응고인자 VIIa)

노보세븐알티주(활성형 엡타코그알파, 유전자재조합 혈액응고인자 VIIa)

기본정보

의약품정보 - 성상, 업체명, 전문/일반, 허가일, 품목기준코드, 표준코드
제품명 노보세븐알티주(활성형 엡타코그알파, 유전자재조합 혈액응고인자 VIIa)
성상 백색의 동결건조 분말이 무색투명한 바이알에 든 주사제이며, 첨부용제로 용해 시 무색 투명한 액
업체명
위탁제조업체
전문/일반 전문의약품(희귀)
허가일 2010-05-31
품목기준코드 201003758
표준코드 8806544004908, 8806544004915, 8806544005004, 8806544005011, 8806544005103, 8806544005110

생동성 시험 정보

생동성시험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의약품상세정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원료약품 및 분량

1바이알( ) 중-I. 분말주사제(50KIU)

원료약품 및 분량 - 원료약품 및 분량으로 순번, 성분명, 분량, 단위, 규격, 성분정보, 비교의 정보를 제공
순번 성분명 분량 단위 규격 성분정보 비교
1 활성형 엡타코그알파(유전자재조합, 혈액응고인자 VIIa)(숙주 BHKtk ts13, 벡터 c13_6-pDX) 50(1.0mg) 킬로 아이.유 별규 1.0mg/mL

첨가제 : 염화칼슘이수화물,백당,폴리소르베이트80,수산화나트륨,만니톨,염산,염화나트륨,글리실글리신,메티오닌

1바이알( ) 중-I. 분말주사제(100KIU)

원료약품 및 분량 - 원료약품 및 분량으로 순번, 성분명, 분량, 단위, 규격, 성분정보, 비교의 정보를 제공
순번 성분명 분량 단위 규격 성분정보 비교
1 활성형 엡타코그알파(유전자재조합, 혈액응고인자 VIIa)(숙주 BHKtk ts13, 벡터 c13_6-pDX) 100(2.0mg) 킬로 아이.유 별규 1.0mg/mL

첨가제 : 백당,폴리소르베이트80,글리실글리신,만니톨,염화칼슘이수화물,수산화나트륨,염화나트륨,메티오닌,염산

1바이알( ) 중-I. 분말주사제(250KIU)

원료약품 및 분량 - 원료약품 및 분량으로 순번, 성분명, 분량, 단위, 규격, 성분정보, 비교의 정보를 제공
순번 성분명 분량 단위 규격 성분정보 비교
1 활성형 엡타코그알파(유전자재조합, 혈액응고인자 VIIa)(숙주 BHKtk ts13, 벡터 c13_6-pDX) 250(5.0mg) 킬로 아이.유 별규 1.0mg/mL

첨가제 : 만니톨,폴리소르베이트80,수산화나트륨,염화칼슘이수화물,염화나트륨,염산,메티오닌,백당,글리실글리신

1프리필드시린지(1 밀리리터) 중-II. 용제(50KIU)

첨가제 : 바이알 아답터,주사용수,히스티딘

1프리필드시린지(2 밀리리터) 중-II. 용제(100KIU)

첨가제 : 주사용수,바이알 아답터,히스티딘

1프리필드시린지(5 밀리리터) 중-II. 용제(250KIU)

첨가제 : 히스티딘,주사용수,바이알 아답터

효능효과 PDF다운로드 XML다운로드 HTML다운로드

1. 혈액응고인자(FVIII 또는 FIX)에 대한 항체를 가진 혈우병 환자의 치료

2. 선천적 혈액응고 제 VII인자 결핍 환자의 치료

3. 혈소판 수혈 불응증이 나타나거나 과거력이 있는 글란즈만 혈소판무력증 환자의 치료

용법용량 PDF다운로드 XML다운로드 HTML다운로드

용법

용제와 혼합하여 액상화한 제품을 정맥주사로 2-5분 동안 주사한다. 수액제제 등과 혼합하거나 점적주사를 해서는 안 된다.

용량

- 혈액응고인자(FVIII 또는 FIX)에 대한 항체를 가진 혈우병

용량

이 약은 가능하다면 출혈초기에 투여해야 한다. 권장 초회 투여량은 정맥주사로 체중 kg당 90㎍이다. 이후 초회 투여용량을 반복해서 주사할 수 있다. 치료 기간과 주사간격은 출혈의 정도와 침습적 시술 또는 수술의 정도에 따라 조절 할 수 있다.

소아 용량

현재까지의 임상 경험에 의하면, 소아에서의 약물 소실이 성인보다 빠르다. 그러므로 소아와 성인간의 일반적인 용량 차이가 있다고 할 수는 없지만, 소아에게 성인 환자에서 보이는 비슷한 수준의 혈장 농도를 맞추기 위해서는 고용량이 필요할 수도 있다.

투여간격

초기에는 2-3시간 간격으로 주사한다.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 효과적인 지혈이 이루어졌다고 판단된 경우에만 투여간격을 연속적으로 증가시키되(4, 6, 8 또는 12시간 마다 순차적으로 증가), 직전 투여에서 지혈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졌으며 지시된 대로 처치를 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투여간격을 증가시킨다.

경증-중등증의 출혈 시(가정내 자가 주사 포함)

경증-중등증의 출혈 시 치료에는 신속한 시술이 효과적이었다. 두가지 용량을 사용한 치료법이 권장된다. 가정내 자가 주사를 통한 치료는 24시간을 초과해서는 안된다.

1) 체중 kg당 90㎍을 1회에서 3회, 3시간 간격으로 주사한다. 만약 추가적인 치료가 요구된다면, 체중 kg당 90㎍의 용량을 1회 추가로 주사할 수 있다.

2) 체중 kg당 270㎍을 1회 주사한다.

중증의 출혈

초회 투여량은 체중 kg당 90㎍이 권장되고 병원으로 환자를 이송하는 중에 투여할 수 있다. 이 후 주사용량은 출혈의 종류와 심각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초기의 투여횟수는 환자의 상태가 호전 될 때까지 매 2시간마다 투여한다.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 투여간격은 1-2일간 3시간으로 증가될 수 있다. 이 후, 장기적인 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투여간격은 순차적으로 4, 6, 8 또는 12시간마다 증가될 수 있다. 중증의 출혈은 2-3주 동안 치료될 수 있으나 필요하다면 치료기간을 더 연장해야 한다.

침습적 시술/수술

시술직전 체중 kg당 90㎍을 초회 투여량으로 하여 즉시 주사한다. 최초투여 2시간 후 재 투여하고 환자상태와 시술법에 따라 24-48시간동안 2-3시간 간격으로 반복한다. 중요수술(major surgery)을 받는 경우 2-4시간 간격으로 6-7일 동안 주사한다. 이 후 2주 동안은 6-8시간으로 투여간격으로 증가할 수 있다. 중요 수술을 하는 환자의 경우 수술 완쾌 시까지 2-3주 동안 투약할 수 있다.

- 제7인자 결핍증(Factor VII deficiency)

용량, 용량범위, 투여 간격

출혈의 치료 및 외과적 수술 또는 침습적 시술을 받은 환자에서 4-6시간 간격으로 체중 1kg당 15-30㎍이 권장된다. 주사 용량과 간격은 개별 환자에 따라 달라져야 한다.

- 글란즈만 혈소판무력증 (Glanzmann's thrombasthenia)

출혈의 치료 및 외과적 수술 또는 침습적 시술을 받은 환자의 출혈 예방 및 지혈을 위하여 2시간(1.5-2.5시간) 간격으로 체중 1kg당 90㎍(80-120㎍)의 용량이 권장된다. 효과적인 지혈을 보장하기 위해 적어도 3회의 주사를 해야 한다. 권장 투여법은 bolus 주사이고 점적주사는 지혈 효과가 적었다. 불응성 환자가 아니면 글란즈만 혈소판무력증의 1차 치료법은 혈소판 투여이다.

모니터링

이 약의 치료에 대해 모니터링 해야 할 특별한 실험실적 수치는 없다. 출혈상태의 심각도와 이 약의 투여에 따른 임상적 반응은 용량설정 시 반드시 고려되어야 한다. 이 약의 주사 후 PT(prothrombin time)와 aPTT(activated partial thrombin time)가 짧아졌으나 PT 및 aPTT와 임상적 효과의 연관성은 없다고 판단된다.

사용상의주의사항 PDF다운로드 XML다운로드 HTML다운로드

1. 다음 환자에는 투여하지 말 것.

1) 이 약의 주성분 또는 첨가물에 대한 과민증 환자

2) 쥐, 햄스터 또는 소의 단백질에 대한 과민증 환자

2.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할 것

1) 조직인자가 정상보다 과발현하는 병리조건에서, 이 약물 처치와 관련한 혈전 이상의 전개나 파종성혈관성응고의 유도의 소인이 있을 수도 있다.

이와 같은 상황은 죽상경화증, 압착손상, 패혈증, 파종성 혈관내 응고병증(DIC) 등의 진행을 가진 환자를 포함할 수 있다. 혈전색전의 합병증의 위험성 때문에 이 약을 관상동맥 심질환, 간질환, 대수술, 신생아, 혈전색전증 또는 파종성 혈관내 응고병증(DIC)의 위험성이 있는 환자에게 투여 할 때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 경우 치료의 유익성이 이러한 합병증의 위험을 상회하여야 한다.

3. 약물이상반응

가장 빈번하게 보고된 약물이상반응은 치료 반응 감소, 발열, 발진, 정맥 혈전 색전성 사례, 가려움 및 두드러기이다. 이러한 반응은 흔하지 않게 보고되었다(1/1,000 이상 1/100 미만).

아래 표에 임상시험 및 자발적(시판후) 보고에서 보고된 이상사례가 열거되어 있다. 각 빈도의 그룹 안에서 이상반응은 중증도가 감소하는 순서로 나타내었다. 시판후 보고에서만 보고된(예. 임상 시험에서는 보고되지 않은) 약물이상반응의 빈도는 ‘알려지지 않은’으로 표시하였다.

혈우병 A와 B, 후천적 혈우병, 제 VII인자 결핍 또는 글란즈만 혈소판무력증(Glanzmann’s thrombasthenia) 환자를 대상으로 484 명의 환자(4297건의 치료 에피소드를 포함)에서 실시된 임상시험에서 약물이상반응은 흔하게(1/100 이상 1/10 미만) 보고되었다. 임상시험에서 치료 에피소드의 총 수는 10,000 미만이기 때문에 할당 가능한 약물이상반응의 최저 가능 빈도는 드물다(1/10,000 이상 1/1,000 미만).

가장 빈번한 약물 이상사례는 발열 및 발진(흔하지 않은: 1/1,000 이상 1/100 미만)이고, 가장 중대한 약물이상반응은 혈전 색전성 사례이다.

중대한 약물이상반응과 중대하지 않은 약물이상반응 모두의 발현 빈도를 기관계에 따라 아래 표에 표시하였다.

표. 임상시험 및 자발적(시판후) 보고에서 보고된 이상사례

기관별 분류

흔하지 않은

(1/1,000 이상

1/100 미만)

드물게

(1/10,000 이상

1/1,000 미만)

빈도가

알려지지 않은

혈액 및 림프계 장애

 

● 파종성 혈관내 응고

● D-이중체의 증가와 AT의 감소를 포함하는 검사수치의 이상(‘2.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할 것’, ‘4. 일반적 주의’참조)

● 응고병증

 

위장관 장애

 

● 구역

 

일반 장애 및 투여 부위 상태

● 치료 반응의 감소*

● 발열

● 투여 부위 통증을 포함한 투여 부위 반응

 

면역계 장애

 

● 과민반응(‘1. 다음 환자에는 투여하지 말 것. ‘4. 일반적 주의’ 참조)

아나필락시스 반응

검사치 영향

 

● 섬유소 분해산물의 증가

● 알라닌 아미노기전달효소(alanine aminotransferase), 알칼리 포스파타제(alkaline phosphatase), 락트산 탈수소 효소(lactate dehydrogenase), 프로트롬빈 증가

 

신경계 장애

 

● 두통

 

피부 및 피하조직 장애

● 발진(알러지성 피부염과 홍반성 발진 포함)

● 가려움과 두드러기

 

● 홍조

● 혈관부종

혈관 장애

정맥 혈전색전성 사례

(심부 정맥 혈전증, 정맥 주사부위 혈전증, 폐 색전증, 간문맥 혈전증을 포함한 간의 혈전색전성 사례, 신정맥 혈전증, 혈전정맥염,

얕은 혈전성 정맥염, 장허혈증)

● 동맥 혈전색전성사례

● (심근경색증, 뇌경색증, 뇌허혈증, 뇌동맥 폐색, 뇌혈관사고, 신동맥 혈전증, 말초 허혈, 말초 동맥 혈전증, 장허혈증)

● 협심증

심장내 혈전

* 효과의 부족(치료 반응의 감소)이 보고되었다. 추천 되어지는 이 약의 용법·용량을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

혈액응고인자 억제제의 형성

시판 후 조사와 임상 경험에서 혈우병 A 또는 B 환자에게 이 약 또는 제7인자의 억제제가 생성 된다는 확정적인 보고는 없었다. 선천적 7인자 부족 환자에게서 이 약에 대한 항체 형성이 시판 후 관찰 레지스트리에서 보고되었다.

제7인자 결핍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들에서, 이 약과 7인자에 대한 항체의 생성은 약물이상반응으로 보고되었다(빈도: 흔한(≥1/100에서 <1/10까지). 몇몇의 경우에서는, 항체가 in vitro에서 억제 효과를 나타내었다. 항체가 생성될 수 있는 위험 인자로 이전에 사람 혈장 치료, 혈장 유래 7인자의 치료, 제7인자 유전자의 중증 변이, 이 약의 과용량 투여가 있다. 이 약으로 치료를 받는 제7인자 결핍 환자는 제7인자의 항체에 대한 모니터링이 시행되어야 한다(‘4. 일반적 주의’ 참고).

혈전색전성 사례-동맥 및 정맥

허가사항 외의 적응증에 이 약을 투여할 때, 동맥 혈전색전성 사례는 흔하게(1/100이상 1/10미만) 나타났다. 허가사항 외의 적응증을 대상으로 다양한 임상 상황 하에서 진행 되 위약 대조군 시험들로부터 메타 분석을 실시한 결과 더 높은 동맥 혈전색전성 사례(약물이상반응 표의 혈관장애항 참조)(이 약 치료군 5.6% vs. 위약군 3.0%)이 보고 되었다. 이들 각각은 서로 다른 환자의 특성을 나타내며 따라서 다른 위험요인들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 약의 안전성과 유효성은 허가사항 외의 적응증에 대해 입증 되지 않았으며 따라서 추천되어지지 않는다.

혈전색전성질환은 심장정지를 유발할 수도 있다.

후천적 혈우병 환자

61명의 후천적 혈우병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 된 임상 시험에서 총 100건의 치료 에피소드가 이루어졌는데 다음의 약물이상반응이 조금 더 잦은 빈도로 보고되었다(치료 회수를 기준으로 1%): 동맥 혈전색전성 사례(뇌동맥 폐색, 뇌혈관 사고), 정맥 혈전색전성 사례(폐색전증과 심부정맥혈전증), 협심증, 구역, 발열, 홍반성 발진, 섬유소 분해산물 증가

4. 일반적 주의

1) 재조합 혈액응고 제7인자인 이 약물이 마우스 IgG, 소 IgG, 기타 배양 단백질(햄스터, 소혈청 단백질) 등의 표지량을 포함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 약물로 처치된 환자에서 이 단백질들에 대한 과민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과민증이 발생할 경우 항히스타민의 정맥 투여가 고려되어야 한다.

2) 만약 알러지 또는 아나필락시스 반응이 나타나면, 투약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 아나필락시스 쇼크의 경우, 쇼크에 대한 표준 치료가 시행 되어야 한다. 환자들에게 과민반응의 초기 증상에 대해 알려주어야 한다. 그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환자들은 이 약의 사용을 즉시 중단하고 주치의에게 연락할 것을 권고한다.

3) 중증 출혈의 경우 이 약물은 혈액응고 제8인자나 9인자 저해제를 가진 혈우병 환자의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병원이나 의사가 투여해야 한다.

4) 만약 출혈이 조절되지 않으면, 반드시 병원에서 치료해야 한다. 환자/간병인은 의사에게 가장 신속한 방법으로 이 약의 사용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야 한다.

5) 혈액응고 제7인자 결핍환자의 프로트롬빈시간과 혈액응고 제7인자의 활성을 이 약의 주사 전후에 모니터링 해야 한다. 제7인자의 활성이 기대 수치에 도달하지 못하거나 권장용량 투약에도 출혈이 조절되지 않거나, 항체의 생성이 의심되는 경우, 항체분석을 실시해야 한다. 혈전증은 수술 시 이 약을 투여 받은 7인자 결핍 환자에서 보고되었지만 이 약으로 치료 받는 7인자 결핍 환자에서 혈전증의 위험성은 알려지지 않았다.

5. 상호작용

1) 이 약과 다른 응고인자 농축물 사이의 잠재적 상호작용 위험성은 알려져 있지 않다. 이 약은 활성형 또는 비활성형 프로트롬빈 복합체 농축물과 병용투여 하지 않는다.

2) 항섬유소용해제는 혈우병 환자의 수술과 관련하여 혈액 손실을 감소시킨다고 보고되어 왔다. 특히, 정형외과적 수술과 구강과 같이 섬유소용해 활동이 풍부한 신체 부분의 수술시에 더욱 그러하다. 그러나, 항섬유소용해제와 이 약과의 병용투여에 의한 치료 경험은 제한적이다.

3) 비임상시험을 근거로 이 약과 13인자(유전자재조합)의 병용 투여는 추천 되지 않는다. 이 약과 13인자(유전자재조합)의 상호작용에 대한 가용한 임상 자료는 없다.

6. 임부, 수유부, 가임여성, 신생아, 유아, 소아, 고령자에 대한 투여

1) 임부

예방책으로서, 임신 중에 이 약의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허가 된 적응증 범위 내에서 임부에게 노출 된 제한된 자료에서는 이 약이 임신 또는 태아/신생아에게 미치는 유해반응은 없었다. 지금까지, 그 외 다른 역학적 자료는 없다. 동물연구에서는 임신, 배아/태아 발달, 출산 또는 출생후 발달에 직접 또는 간접적인 유해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2) 수유부

이 약이 유즙으로 배설되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다. 이 약의 유즙 배설에 대한 동물연구는 시행되지 않았다. 수유를 지속할 것인지 이 약으로의 치료를 계속할 것인지에 대한 결정은 아이에게 수유를 하는 것이 이득인지와 여성에게 이 약으로의 치료가 이득인지가 고려되어 이루어져야 한다.

3) 고령자에 대한 체중 kg당 270μg을 1회 주사하는 용법에 대한 임상적 경험은 없다.

7. 과량투여시의 처치

1) 이 약의 용량제한독성에 대한 연구는 임상시험에서 시행 되지 않았다.

2) 혈우병 환자에게 있어서 과량투여에 대한 케이스가 13년 동안 세 건 보고되었다. 과량투여와 관련 된 보고된 유일한 부작용은 이 약 5.5mg 대신 24mg을 투여 받은 16세의 환자에게서 일시적으로 약간 혈압이 상승한 것이었다.

3) 후천적 혈우병 또는 글란즈만 혈소판무력증 환자에게서는 어떠한 과량투여도 보고되지 않았다.

4) 15-30μg/kg의 용량이 추천 되어지는 7인자 결핍증이 있는 고령자(>80세) 남자환자에게 이 약을 권장용량보다 10 내지 20배 처치하였을 때 혈전증(후두부 출혈)이 보고되었다. 또한 이 약에 대한 항체의 생성이 과량투여와 관련하여 제7인자 결핍 환자 1명에게서 보고되었다.

5) 추가적인 위험성에 대한 정보가 없으므로 투여계획은 권장 되는 것보다 의도적으로 연장되어서는 안 된다.

8. 운전 및 기계작동 수행능력

운전 및 기계작동 수행능력에 대한 영향에 대해서 연구를 수행한 바 없다.

9. 적용상의 주의

이 약의 용제는 프리필드 시린지로 제공된다. 아래의 설명대로 취급한다.

분말 바이알과 용제 프리필드 시린지

깨끗하고 균이 없는 상태에서 조작되어야 한다.

손을 깨끗이 씻는다. 주변을 깨끗이 한다. 준비가 되기 전까지는 개봉하지 않는다. 이 팩에 들어있는 구성품은 모두 일회용이다.

그림입니다.

A) 조제 시에 이 약의 분말 바이알 및 용제 프리필드 시린지를 실온으로 가져온다.

그림입니다.

B) 바이알에서 플라스틱 캡을 제거한다. 캡이 헐겁거나 없는 경우에는 그 바이알은 사용하지 않는다. 바이알에 있는 고무마개를 알코올 스왑으로 닦고 사용 전 건조시킨다. 닦은 후 고무마개를 만지지 않도록 한다.

그림입니다.

C) 보호캡을 그대로 둔 채로 보호지를 바이알 아답터에서 제거한다. 보호지가 완전히 붙어있지 않거나 손상 되었다면 그 바이알 아답터는 사용하지 않는다.

그림입니다.

D) 바이알 아답터를 바이알에 부착한다.

그림입니다.

E) 엄지와 검지를 이용하여 바이알 아답터 보호캡을 살짝 돌려 바이알 아답터로부터 빼낸다.

그림입니다.

F) 저항이 느껴질 때까지 프리필드 시린지 안으로 플런저 막대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끼워 넣는다.

그림입니다.

G) 시린지 캡이 잘릴 때까지 구부려서 프리필드 시린지에서 캡을 제거한다. 시린지 캡 아래 있는 시린지 팁을 만지지 않도록 한다. 만약 시린지 캡이 헐겁거나 없다면 그 프리필드 시린지는 사용하지 않는다.

그림입니다.

H) 프리필드 시린지를 바이알 아답터에 단단히 끼운다.

그림입니다.

I) 프리필드 시린지를 바이알이 아래쪽을 향하도록 약간 기울여 든다. 플런저 막대를 눌러 용제를 모두 바이알로 주입한다.

그림입니다.

J) 플런저 막대를 누른 채로 바이알을 부드럽게 돌려 분말이 모두 용해되도록 한다. 거품이 생길 수 있으므로 흔들지 않는다.

고용량이 필요하다면, 새로운 약으로 위의 과정을 반복한다.

그림입니다.

K) 플런저 막대가 완전히 들어가 있는 상태를 유지한다. 바이알이 위로 향하도록 뒤집는다. 플런저 막대를 누르는 것을 중지하고 플런저 막대가 뒤로 밀리도록 하여 조제 된 액이 시린지로 채워지도록 한다. 플런저 막대를 약간 뒤로 당겨서 용액을 시린지로 뽑아낸다. 바이알을 거꾸로 들고 있는 동안 시린지를 살짝 쳐서 공기 방울이 위로 모이도록 한다. 공기 방울이 빠질 때까지 천천히 플런저 막대를 민다.

만약 총 양이 필요하지 않다면, 시린지의 눈금을 이용하여 필요한 양만큼 취한다.

그림입니다.

L) 바이알 아답터를 바이알과 함께 돌려 뺀다. 주사 준비가 되면 의사의 지시에 따라 주입한다.

주의: 프리필드 시린지는 유리로 만들어졌고 표준 루어락 연결장치와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주사침이 없는, 내부에 스파이크가 있는 연결장치 중에 프리필드 시린지와 사용이 부적절한 것이 있다. 이 부적절한 사용으로 이 약이 투여되지 않거나, 또는 주사침이 없는 연결장치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주사침이 없는 연결장치를 통한 투여를 위해서는 조제 된 용액을 10mL의 표준 멸균 루어락 플라스틱 시린지에 옮기는 과정이 필요하며, 이 과정은 J 단계 이후 바로 시행되어야 한다.

그림입니다.

M) 주사기, 바이알, 미사용 제품, 기타 폐기물 등을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안전하게 폐기한다.

10. 저장상의 주의

1) 소아의 손에 닿지 않도록 보관한다.

2) 이 약은 조제(액상화, reconstitution) 후 즉시 사용한다. 플라스틱 주사기 안에 조제한 주사용액을 보관해서는 안 된다. 혼합주사액에 침전물이 없는 지 육안으로 검사하고 혼탁하거나 침전물이 생성된 제품은 사용하지 않는다.

3) 분말 및 용제 모두 원칙적으로 25℃ 이하에서 보관되어야 하지만, 30℃ 미만에서 보관된다면 12개월까지 저장 가능하다.

4) 분말 및 용제는 빛으로부터 보호되어야 한다.

5) 동결을 피해야 한다.

재심사, RMP, 보험, 기타정보

재심사 /RMP / 보험 / 기타 - 저장방법, 사용기간, 재심사대상, RMP대상, 포장 정보, 보험 약가
저장방법 밀봉용기, 25℃이하에서 차광보관, 단, 용제 프리필드시린지는 손상 방지를 위해 얼리지 말 것.
사용기간 제조일로부터 36 개월
재심사대상
RMP대상
포장정보 1 세트/상자(1동결건조바이알(50KIU, 1.0mg)+1프리필드 시린지(1mL)),1 세트/상자(1동결건조바이알(100KIU, 2.0mg)+1프리필드 시린지(2mL)),1 세트/상자(1동결건조바이알(250KIU, 5.0mg)+1프리필드 시린지(5mL))
보험약가 654400491 ( 19411원-2017.02.01~) ,654400501 ( 19411원-2016.04.01~) ,654400511 ( 19411원-2016.04.01~)
ATC코드
B02BD08 (coagulation factor VIIa)

수입실적(단위 : $) ※ 외환은행에서 제공한 년도별 평균환율 적용으로 인해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수입실적 - 년도, 수입실적
년도 수입실적
2022 14,024,299
2021 9,299,081
2020 8,740,366
2019 12,750,554
2018 20,586,106

변경이력

변경이력 - 순번, 변경일자, 변경항목
순번 변경일자 변경항목
순번1 변경일자2021-07-29 변경항목저장방법 및 사용(유효)기간
순번2 변경일자2021-07-29 변경항목사용상의 주의사항
순번3 변경일자2019-11-05 변경항목효능효과변경
순번4 변경일자2019-11-05 변경항목용법용량변경
순번5 변경일자2017-09-13 변경항목사용상주의사항변경(부작용포함)
순번6 변경일자2015-01-05 변경항목사용상주의사항변경(부작용포함)
순번7 변경일자2013-10-07 변경항목저장방법 및 유효기간(사용기간)변경
순번8 변경일자2013-10-07 변경항목사용상주의사항변경(부작용포함)
순번9 변경일자2013-02-18 변경항목저장방법 및 유효기간(사용기간)변경
순번10 변경일자2013-02-18 변경항목사용상주의사항변경(부작용포함)
순번11 변경일자2012-07-20 변경항목사용상주의사항변경(부작용포함)
순번12 변경일자2010-12-31 변경항목사용상주의사항변경(부작용포함)

관련검토서정보

관련검토서정보 테이블 - 순번, 제목, 첨부파일명, 다운로드
순번 제목 첨부파일명 다운로드
1 노보세븐알티주(활성형 엡타코그알파, 유전자재조합 혈액응고인자 VIIa) 안전성유효성심사자료목록(노보세븐알티주).pdf
2 노보세븐알티주(활성형 엡타코그알파, 유전자재조합 혈액응고인자 VIIa) 안전성유효성검토서(노보세븐알티주).pdf
3 노보세븐알티주(활성형 엡타코그알파, 유전자재조합 혈액응고인자 VIIa) 안전성ㆍ유효성 검토서[노보세븐알티주].pdf
4 노보세븐알티주(활성형 엡타코그알파, 유전자재조합 혈액응고인자 VIIa) 안전성ㆍ유효성 심사자료 목록[노보세븐알티주].pdf
top 이전 뒤로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