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외)품상세정보

씨에이치오랄겔1%(클로르헥시딘글루콘산염액)

씨에이치오랄겔1%(클로르헥시딘글루콘산염액)

기본정보

의약품정보 - 성상, 업체명, 전문/일반, 허가일, 품목기준코드, 취소/취하구분, 취소/취하일자, 표준코드
제품명 씨에이치오랄겔1%(클로르헥시딘글루콘산염액)
성상 빨간색의 반투명 겔제
업체명
위탁제조업체
전문/일반 일반의약품
허가일 2014-03-21
품목기준코드 201401302
취소/취하구분 취하
취소/취하일자 2023-07-20
표준코드 8806556046101, 8806556046118, 8806556046125

생동성 시험 정보

생동성시험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의약품상세정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원료약품 및 분량

이 약 1g 중

원료약품 및 분량 - 원료약품 및 분량으로 순번, 성분명, 분량, 단위, 규격, 성분정보, 비교의 정보를 제공
순번 성분명 분량 단위 규격 성분정보 비교
1 클로르헥시딘글루콘산염액 0.05 밀리리터 USP 클로르헥시딘글루콘산염으로서 10mg

첨가제 : 적색 40호,글리세린,스트로베리 미크론,히드록시에틸셀룰로오스,폴리옥실40수소화피마자유,아스파탐,수산화나트륨,시트르산수화물,박하유

e약은요 정보 PDF다운로드 XML다운로드 HTML다운로드

수정일자 : 2021-02-25

"e약은요"는 일반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이해하기 쉬운 의약품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된 의약품개요정보입니다.
의약품에 관한 모든 내용을 담고 있지 않으며 자세한 사항은 현 화면의 상세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정보는 법적 효력을 가지는 것이 아닙니다.

이 약의 효능은 무엇입니까?

이 약은 세균성 치은염(잇몸염), 구강 점막의 세균성 염증과 치주 수술 후 경우의 일시적 보조요법으로 사용합니다.

이 약은 어떻게 사용합니까?

이 약을 사용하기 전에 양치를 하고 충분한 물로 입 안을 헹구십시오.

1일 2∼3회, 식사 및 양치 후 입안 염증 부위에 이 약의 적정량을 노즐을 사용하여 직접 도포하고 1분 정도 방치한 후 뱉습니다.

이 약을 삼키지 마십시오.

이 약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은 무엇입니까?

구강 내 정상 세균총의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장기간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 약의 사용상 주의사항은 무엇입니까?

이 약에 과민증 환자는 이 약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 약을 사용하기 전에 기관지 천식 또는 기도의 과민반응과 관련된 기타 호흡기 질환, 알레르기 질환 환자, 임부, 수유부, 18세 미만의 소아는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하십시오.

내복용으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눈 또는 귀 주변부위에 사용하지 않으며, 실수로 도포되었을 경우 물로 충분히 씻어내십시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조직 또는 상처 및 궤양(궤양화)는 물론 외적으로 출혈 없는 상처 부위(부식성 박리 변화)에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 약을 과다 도포하였을 경우 물로 세척하여 제거하십시오.

치아표면, 보철물, 혀의 뒷면과 같은 구강표면에 착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약을 사용하는 동안 주의해야 할 약 또는 음식은 무엇입니까?

이 약은 비누 또는 일반적인 치약 구성 성분인 음이온물질과 잘 배합되지 않으므로 이 약을 해당 성분과 동시에 사용하지 않고 양치를 한 후 구강을 충분한 물로 세척하고 적어도 5분 후에 이 약을 사용하십시오.

이 약의 사용 이후 설탕이 포함된 음식 또는 음료 섭취를 자제하십시오. 설탕은 이 약의 효과를 저해시킬 수 있습니다.

이 약은 어떤 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까?

드물게 과민반응(발진, 입술, 혀, 목 또는 얼굴의 부종, 호흡 곤란) 등이 나타나는 경우 사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하십시오.

구강 점막의 특정한 병변과 같은 점막의 일시적 박리 변화, 미각 저하 및 회복 가능한 혀의 무감각 상태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약은 어떻게 보관해야 합니까?

습기와 빛을 피해 실온에서 보관하십시오.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효능효과 PDF다운로드 XML다운로드 HTML다운로드

다음 경우의 일시적 보조요법:

ㆍ세균성 치은염(잇몸염)

ㆍ구강 점막의 세균성 염증

ㆍ치주 수술 후

용법용량 PDF다운로드 XML다운로드 HTML다운로드

이 약을 사용하기 전에 양치를 하고 충분한 물로 입 안을 헹군다.

1일 2∼3회, 식사 및 양치 후 입안 염증 부위에 이 약의 적정량을 노즐을 사용하여 직접 도포하고 1분 정도 방치한 후 뱉는다.

이 약을 삼켜서는 안된다.

사용상의주의사항 PDF다운로드 XML다운로드 HTML다운로드

1. 경고

구강내 정상 세균총의 불균형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장기간 투여하지 않는다.

2.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사용하지 말 것

1) 이 약의 주성분 또는 구성성분에 과민반응 및 그 병력이 있는 환자

3. 이 약을 사용하는 동안 다음의 행위를 하지 말 것

1) 내복용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2) 눈 또는 귀 주변부위에 사용하지 않으며, 실수로 도포되었을 경우 물로 충분히 씻어낸다.

3)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조직 또는 상처 및 궤양(궤양화)는 물론 외적으로 출혈 없는 상처 부위(부식성 박리 변화)에 사용하지 않는다.

4) 이 약은 비누 또는 일반적인 치약 구성 성분인 음이온물질과 잘 배합되지 않는다. 따라서, 이 약을 해당 성분과 동시에 사용하지 않고 양치를 한 후 구강을 충분한 물로 세척하고 적어도 5분 후에 이 약을 사용한다.

5) 이 약의 사용 이후 설탕이 포함된 음식 또는 음료 섭취를 자제한다. 설탕은 이 약의 효과를 저해시킬 수 있다.

4.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할 것

1) 기관지 천식 또는 기도의 과민반응과 관련된 기타 호흡기 질환 환자 (이 약의 흡입은 천식 발작 및 호흡곤란을 유발할 수 있다.)

2) 알레르기 질환이 있거나, 이러한 병력 또는 가족력이 있는 환자

3) 임부에는 치료상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하는 경우에만 투여한다.

4) 모유로 이 약물이 이행되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많은 약물이 모유로 분비되므로 수유부에는 신중히 투여한다.

5) 18세 미만의 소아에 대한 유효성 및 안전성은 확립되어 있지 않다.

5. 다음과 같은 경우 이 약의 사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할 것. 상담시 가능한한 이 첨부문서를 소지할 것

1) 과민반응

과민반응이 드물게 나타날 수 있다.

이 약의 국소 적용 후 과민반응과 같은 중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보고 되었다. 발진, 입술, 혀, 목 또는 얼굴의 부종,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은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의 징후이므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이 약의 사용을 중지하고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한다.

2) 구강

사용 초기 시 혀에 화끈감이 나타날 수 있다. 구강 점막의 특정한 병변과 같은 점막의 일시적 박리 변화 등이 일부 보고되었다. 미각 저하 및 회복 가능한 혀의 무감각 상태가 발생할 수 있다. 이 약 사용의 중지 후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한다.

치아 부위, 치아 보조 장치(충전제, 틀니 등), 모설 및 혀돌기 등이 노란색 또는 갈색으로 변색될 수 있다.

3) 기타

이 약의 첨가제인 폴리옥실40수소화피마자유는 피부 자극을 일으킬 수 있다.

6. 기타 이 약의 사용시 주의할 사항

1) 일반적인 세균감염시에는 항생물질을 투여하여야 한다.

2) 치료는 보통 10일을 넘지 않는다.

3) 치은염과 치주막염이 합병된 환자를 이 약으로 치료한 후, 치은염의 유무는 치주막염 치료의 중요한 판정기준으로 이용되서는 안된다.

4) 치아표면, 보철물, 혀의 뒷면과 같은 구강표면에 착색을 일으킬 수 있다.

5) 거친 표면이나 틈이 있는 안면정방의 보철물을 착용한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해야 한다. 치과적인 예방에 의해 착색이 제거되기 어렵고, 드물게 보철물을 바꿔야 할 경우가 있으므로 착색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환자에는 투여하지 말아야 한다.

6) 이 약을 과다 도포하였을 경우 물로 세척하여 제거한다.

7. 저장상의 주의사항

1) 소아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한다.

2) 직사일광을 피하고 되도록이면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밀전하여 보관한다.

3) 화기에 가까이 두지 않는다.

재심사, RMP, 보험, 기타정보

재심사 /RMP / 보험 / 기타 - 저장방법, 사용기간, 재심사대상, RMP대상, 포장 정보, 보험 약가
저장방법 차광기밀용기, 실온(1~30℃)보관
사용기간 제조일로부터 12 개월
재심사대상
RMP대상
포장정보 10g/튜브
보험약가
ATC코드
R02AA05 (chlorhexidine)

생산실적(단위 : 천원)

생산실적 - 년도, 생산실적
년도 생산실적
2018 37,422

변경이력

변경이력 - 순번, 변경일자, 변경항목
순번 변경일자 변경항목
순번1 변경일자2014-05-23 변경항목저장방법 및 유효기간(사용기간)변경
top 이전 뒤로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