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외)품상세정보

루프린디피에스주22.5밀리그램(류프로렐린아세트산염)

루프린디피에스주22.5밀리그램(류프로렐린아세트산염)

기본정보

의약품정보 - 성상, 업체명, 전문/일반, 허가일, 품목기준코드, 표준코드
제품명 루프린디피에스주22.5밀리그램(류프로렐린아세트산염)
성상 흰색의 동결건조 분말이 든 분말부 본체와 무색투명한 액이 든 액체부로 이루어진 주사침이 장착된 무색투명한 유리재질의 프리필드시린지 주사제이다.
업체명
위탁제조업체
전문/일반 전문의약품
허가일 2017-12-13
품목기준코드 201708361
표준코드 8806963004800, 8806963004817

생동성 시험 정보

생동성시험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의약품상세정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원료약품 및 분량

1 프리필드시린지 중 - 분말부(132.41mg)

원료약품 및 분량 - 원료약품 및 분량으로 순번, 성분명, 분량, 단위, 규격, 성분정보, 비교의 정보를 제공
순번 성분명 분량 단위 규격 성분정보 비교
1 류프로렐린아세트산염 22.5 밀리그램 JP

첨가제 : 스테아르산,락트산중합체,D-만니톨

1 프리필드시린지 중 - 액체부(현탁용액1mL)

첨가제 : 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나트륨,주사용수,D-만니톨,폴리소르베이트 80

1 프리필드시린지 중 - 첨부물

원료약품 및 분량 - 원료약품 및 분량으로 순번, 성분명, 분량, 단위, 규격, 성분정보, 비교의 정보를 제공
순번 성분명 분량 단위 규격 성분정보 비교
1 주사침 1 별규

효능효과 PDF다운로드 XML다운로드 HTML다운로드

1. 진행성 전립선암

2. 폐경 전 유방암

용법용량 PDF다운로드 XML다운로드 HTML다운로드

보통 성인에는 24주 1회 류프로렐린아세트산염으로서 22.5 mg을 피하주사한다.

사용상의주의사항 PDF다운로드 XML다운로드 HTML다운로드

1. 경고

1) 전이성 척추 손상(metastatic vertebral lesion)이나 요로폐쇄증을 수반한 환자는 치료 초기 몇 주 동안 세심하게 관찰하여야 한다(초회 투여시 초기의 혈청 테스토스테론 농도 상승에 동반하여, 원질환의 증상이 악화될 가능성이 있다.).

2) 남성환자에서 심근경색, 급성심장사, 뇌졸중으로의 발생위험의 증가가 GnRH 작용제의 사용과 연관있음이 보고되었다. 보고된 odds ratios를 근거로 위험성은 낮아보이지만, 전립선 암환자에게 치료를 결정할 때는 심혈관계 위험요인을 면밀히 관찰하여야 한다. GnRH 작용제를 투여받는 환자는 심혈관계 질환으로의 진행이 의심되는 증상과 징후에 대해 모니터링 받아야 하며, 현재의 임상 치료법에 따라 관리되어야 한다.

2. 다음 환자에는 투여하지 말 것.

1) 이 약의 성분, GnRH 유사약물에 대해 과민반응의 병력이 있는 환자

2)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및 수유부

3) 호르몬 비의존성 전립선암 환자

4) 양쪽 고환 절제술을 받은 후, 이 약에 의해 더 이상 테스토스테론의 감소를 기대할 수 없는 환자

5) 진단된 뇌하수체 샘종 환자

6) 소아

3.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할 것.

1) 폐경전 유방암 : 자궁에 점막하 근종이 있는 환자(출혈 증상이 악화될 가능성이 있다.)

2) 당뇨병 환자

3) 고혈압 환자(고혈압의 악화 위험이 있다.)

4) 우울증의 병력이 있는 환자(우울증 재발 또는 악화 위험이 있다.)

4. 이상반응

다음의 이상반응은 24주 지속성 제제의 임상시험이나, 4주간 또는 12주간 지속성의 서방형제제에 대한 임상시험 조사 또는 자발적보고 등에서 나타난 것이다.

이 약은 서방형제제이므로, 최종 투여 후에도 약효 유지기간 중에는 환자의 상태를 관찰한다.

1) 전립선암

일본내 임상시험에서, 류프로렐린아세트산염으로서 22.5㎎이 투여된 81례 중 45례(55.6%)에서 실험실학적 검사수치의 이상을 포함한 이상반응이 나타났다. 주요 이상반응은, 주사부위 경결 17.3%(14/81례), 주사부위 홍반 13.6%(11/81례), 주사부위 동통 6.2%(5/81례), 당뇨병 6.2%(5/81례), 홍조 6.2% (5/81례) 등이었다.

 

5% 이상

0.1∼5% 미만

0.1% 미만

빈도 불명※

1) 간장주1)

LDH 상승

황달, AST(GOT), ALT(GPT), γ-GTP, AL-P 상승

   

2) 내분비계

홍조, 열감

두통, 불면, 안면홍조, 현기증, 발한, 성욕감퇴, 발기장애, 여성형유방, 고환위축, 회음부 불쾌감

   

3) 근•골격계

 

관절통, 골동통, 어깨•허리•사지 등의 동통, 보행곤란, 손발 등의 경직

근육통, 골량 저하

 

4) 피부

 

피부염, 두부발모

   

5) 비뇨기계

 

빈뇨, 혈뇨, BUN 상승

   

6) 순환기

 

심전도 이상, 심흉비 증대

   

7) 혈액

 

빈혈, 혈소판 감소

   

8) 소화기

 

오심, 구토, 식욕부진, 변비

설사

 

9) 과민증

 

발진, 소양

   

10) 투여부위주1)

경결

동통, 발적

 

농양, 종창, 궤양, 소양, 육아종, 종기, 열감, 괴사 등의 주사부위 반응

11) 기타

피로

부종, 흉부압박감, 오한, 권태감, 구진, 사지의 마비, 체중증가, 지각이상, 난청, 이명, 발열, 총 콜레스테롤 상승, 트리글리세라이드 상승, 요산 상승, 고칼륨혈증, 혈당치 상승

무력감

발작

※제조판매 후 자발적 보고로 인한 빈도 불명

주1) 관찰을 충분히 실시할 것.

2) 폐경전 유방암

일본내 임상시험에서, 류프로렐린아세트산염으로서 22.5㎎이 투여된 83례 중 77례(92.8%)에서 실험실학적 검사수치 이상을 포함한 이상반응이 나타났다. 주요 이상반응은, 홍조 50.6%(42/83례), 주사부위 경결 43.4%(36/83례), 주사부위 동통 28.9%(24/83례), 백혈구 수 감소 18.1%(15/83례), 관절통 16.9%(14/83례), 주사부위 홍반 15.7%(13/83례), 주사부위 종창 14.5%(12/83례), 체중증가 14.5%(12/83례), 두통 13.3%(11/83례), 권태감 12.0%(10/83례), 근골격경직 12.0%(10/83례), 다한증 10.8%(9/83례), 심계항진 8.4%(7/83례), 지방간 7.2%(6/83례), 주사부위내 출혈 6.0%(5/83례), 심전도 QT 연장 6.0%(5/83례), 골다공증 6.0%(5/83례), 고혈압 6.0%(5/83례) 등이었다.

 

5% 이상

0.1∼5% 미만

0.1% 미만

빈도 불명※

1) 저에스트로겐 증상

홍조, 열감, 머리에 피가 쏠림, 어깨결림, 두통, 불면, 현기증, 발한

성욕감퇴, 냉감, 시각장애, 정신불안정

   

2) 여성 생식기

 

부정출혈, 질 건조, 성교통, 질염, 대하 증가, 난소 과잉자극증상, 유방의 동통•팽만감•위축

   

3) 근•골격계

관절통, 골동통 등의 동통

손발 등의 경직, 요통, 근육통, 근경련, 골량의 저하, 혈청 인 상승, 고칼륨혈증

   

4) 피부

 

여드름, 피부건조, 탈모, 다모, 손톱의 이상

   

5) 정신 신경계

 

기면, 초조감, 기억력 저하, 주의력 저하, 지각이상

  특발성 두개 내압 항진(가성 뇌종양)

6) 과민증

 

발진, 소양

   

7) 간장주1)

 

AST(GOT), ALT(GPT), AL-P, LDH, γ-GTP, 빌리루빈 상승

황달

 

8) 소화기

 

오심, 구토, 식욕부진, 복통, 복부팽만감, 설사, 변비, 구내염, 구갈

   

9) 순환기

 

심계항진, 혈압 상승

   

10) 혈액

 

적혈구 증가, 빈혈, 백혈구 감소, 혈소판 감소, 부분 트롬보플라스틴시간 연장

   

11) 비뇨기계

 

빈뇨, 배뇨장애, 혹은 BUN의 증가

   

12) 투여부위 주1)

경결

동통, 발적

 

농양, 종창, 궤양, 소양, 육아종, 종기, 열감, 괴사 등의 주사부위 반응

13) 기타

 

피로, 권태감, 무력감, 입술·사지의 떨림, 수근관증후군, 이명, 난청, 흉부불쾌감, 부종, 체중 증가, 하지통, 숨참, 발열, 총 콜레스테롤 상승, LDL콜레스테롤 상승, 트리글리세라이드 상승, 고칼륨혈증

체중 감소, 미각이상, 갑상선 기능이상

발작

※제조판매 후 자발적 보고로 인한 빈도 불명

주1) 관찰을 충분히 실시할 것.

3) 시판후 조사

시판 후 보고된 이상반응은 다음과 같다.

(1)근골격계: 골다공증

(2)정신 신경계: 우울, 기분동요, 뇌하수체 졸중, 뇌하수체 출혈, 감각이상

(3)피부: 다한증

(4)호흡기계: 간질성 폐질환

5. 일반적 주의

1) 이 약은 내분비요법제로서, 전립선암 및 폐경 전 유방암에 대해 사용하는 경우에는, 암에 대한 약물 요법에 대해 충분한 지식•경험이 있는 의사에 의해, 이 약에 의한 치료가 적절하다고 판단된 환자에 대해서만 사용한다.

2) 이 약은 24주 지속형 제제로서, 서방형 약제가 주사부위에 오래 머물러, 경결 등의 주사부위 반응이 발현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사부위를 매회 변경하고, 주사부위를 비비지 않도록 환자에게 설명하는 등 충분히 주의하여 투여한다. (3. 이상반응, 6, 적용상의 주의사항 참조)

3) 이 약은 24주 지속의 서방형제제로서 24주를 초과한 간격으로 투여하면 뇌하수체-성선계 자극작용에 의해 성선호르몬 농도가 상승하고 임상소견이 일과성으로 악화될 우려가 있으므로, 24주 1회 용법을 준수한다.

4) 발열, 기침, 호흡곤란, 흉부 X선 이상 등을 동반한 간질성폐렴(0.1% 미만)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므로, 환자의 상태를 충분히 관찰하고, 이상이 나타난 경우에는, 부신피질호르몬제 투여 등의 적절한 처치를 실시한다.

5) 아나필락시스(0.1% 미만)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므로, 문진을 충분히 실시하고, 투여 후에는 충분히 관찰하며, 이상이 나타난 경우에는 적절한 처치를 실시한다.

6) AST(GOT), ALT(GPT)의 상승 등을 동반하는 간기능장애, 황달(빈도 불명)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므로, 환자의 상태를 충분히 관찰하고, 이상이 나타난 경우에는 적절한 처치를 실시한다.

7) 당뇨병의 발병 또는 악화(빈도 불명)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상이 나타난 경우에는 적절한 처치를 실시한다.

8) 뇌하수체졸중(빈도 불명)이 뇌하수체선종 환자에서 보고되었으므로, 초회 투여 직후에 두통, 시력 시야장애 등이 나타난 경우에는, 검사 후 외과적 치료 등의 적절한 처치를 실시한다.

9) 심근경색, 뇌경색, 정맥혈전증, 폐색전증 등의 혈전색전증(빈도 불명)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므로, 환자의 상태를 충분히 관찰하고, 이상이 나타난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는 등 적절한 처치를 실시한다.

10) 전립선암

① 초회 투여 초기에, 고활성 LH-RH 유도체로서의 뇌하수체-성선계 자극작용에 의한 혈청 테스토스테론 농도의 상승에 동반된 골동통의 일과성 악화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 경우에는 대증요법을 실시한다. 또한, 요로폐쇄 또는 척수압박(5%이상)이 나타날 우려가 있으므로 신중하게 투여하고, 투여개시 1개월 동안에는 충분히 관찰하여,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 경우에는 적절한 처치를 실시한다.

② 우울상태(0.1% 미만)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므로, 환자의 상태를 충분히 관찰한다.

③ 심부전(0.1∼5% 미만)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므로, 충분히 관찰하고, 이상이 나타난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는 등 적절한 처치를 실시한다.

④ 장기간의 안드로겐차단요법시 QT 연장이 관찰되었다. 의료진들은 선천성 long QT 증후군, 전해질 이상 또는 울혈성심부전환자와 Class IA(예. 퀴니딘, 프로카인아마이드) 또는 Class III(예. 아미오다론, 소타롤)과 같은 항부정맥 약물을 투여받는 환자에서 안드로겐차단요법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하는지 고려해야만 한다.

⑤ 양측 고환 절제술 또는 GnRH 유사약물 투여에 인한 장기간의 안드로겐 차단요법으로 골밀도 변화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골다공증 및 골절의 위험이 증가될 수 있다.

11) 폐경전 유방암

① 초회 투여 초기에, 고활성 LH-RH 유도체로서의 뇌하수체-성선계 자극작용에 의한 혈청 에스트로겐 농도의 상승에 동반된 골동통의 일과성 악화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 경우에는 대증요법을 실시한다.

② 이 약으로 항종양효과가 얻어지지 않고 진행이 나타난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한다.

③ 에스트로겐 저하작용에 기인한 갱년기장애 유사증상인 우울상태(0.1∼5% 미만)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므로, 환자의 상태를 충분히 관찰한다.

④ 이 약의 사용을 시작할 때, 원칙적으로 호르몬수용체의 발현 유무를 확인하고, 호르몬 수용체가 음성으로 판단된 경우에는 이 약을 사용하지 않는다.

⑤ 치료시점에 임신하지 않은 것을 확인하고, 치료기간 중에는 비호르몬성 피임을 실시하게 한다.

⑥ 양측 난소 절제술, 난소 절제술 또는 GnRH 유사약물 투여에 의한 장기간의 에스트로겐 저하작용에 의한 골량의 저하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며, 이로 인해 골다공증 및 골절의 위험이 증가될 수 있다.  장기에 걸쳐 투여하는 경우에는, 가능한 한 골밀도 검사를 실시하며 신중히 투여한다.

12) 이 약 투여 환자에게서 특발성 두개 내압 항진(가성 뇌종양)이 보고되었다. 환자들에게 중증 또는 재발성 두통, 시력장애, 이명 등과 같은 특발성 두개 내압 항진의 증상 및 징후에 대해 알려야 한다. 특발성 두개 내압 항진이 발생할 경우 이 약의 투여 중단을 고려해야 한다.

6. 상호작용

이 약으로 약동학을 근거로 한 약물 상호작용 연구는 실시되지 않았다. 그러나 류프로렐린아세트산염은 펩티드로서 시토크롬 P-450 효소가 아닌 펩티드분해효소에 의해 분해되며 단백결합률이 46%밖에 되지 않으므로 약물상호작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지 않는다.

7. 임부 및 수유부에 대한 투여

1) 토끼에게 임신 6일째 체중 kg당 0.00024 mg, 0.0024 mg과 0.024 mg(사람 용량의 1/300∼1/3)을 투여 시 용량-관련된 주요 태자 이상 증가를 나타냈다. 랫트를 이용한 유사시험에서는 태자 기형증가가 나타나지 않았다. 토끼의 경우 상위 두 고용량에서 그리고 랫트의 경우 최고용량에서 태자 사망률이 증가하고 태자 체중이 감소했다. 태자 사망률에 대한 영향은 이 약으로 인한 호르몬 농도 변화에 따른 논리적 결과이다. 따라서 임신기간 동안 이 약의 투여 시 자발적인 유산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에는 투여하지 않는다.

2) 랫트에서 유즙으로의 이행이 보고되었으므로 수유부에게는 투여하지 않는다.

8. 소아에 대한 투여

안전성 및 유효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소아에게는 투여하지 않는다.

9. 고령자에 대한 투여

일반적으로 고령자는 생리기능이 저하되어 있으므로 신중히 투여하여야 한다.

10. 임상검사치에의 영향

이 약을 투여한 여성에서 뇌하수체-생식샘계가 억제되었고 일반적으로 투여 중단 3개월 이내에 정상기능으로 회복되었다. 따라서 약물 투여동안과 투여 중단 후 3개월까지의 뇌하수체 생식샘자극과 생식샘기능의 진단 검사의 결과 해석이 잘못될 수 있다.

11. 과량투여시의 처치

류프로렐린아세트산염의 데포제제를 급성 과량투여 한 결과에 대한 임상적 경험은 없다. 동물시험에서 사람에 대한 권장용량의 약 133배까지 투여 시 호흡곤란, 활동 감소와 주사부위의 국소 자극이 나타났다. 전립선암 환자에게 류프로렐린아세트산염을 매일 피하주사하는 초기 임상에서 1일 20 mg의 고용량의 2년간 투여 시 이상반응은 1일 1 mg 용량에서 관찰되는 것과 다르지 않았다. 과량투여시 환자를 면밀히 모니터링 해야 하며 대증적이고 보조요법으로 처치한다.

12. 적용상의 주의사항

1) 투여경로: 피하주사로만 사용한다. (정맥주사에서 혈전증을 유발할 우려가 있다.)

2) 투여방법: 피하주사 시에는 다음 사항에 주의한다.

① 주사부위는 상완부, 복부, 둔부의 피하로 한다.

② 주사부위는 매회 변경하고, 동일 부위의 반복주사는 실시하지 않는다.

③ 주사바늘이 혈관 내로 들어가지 않은 것을 확인한다.

④ 주사부위를 비비지 않도록 환자를 지도한다.

3) 조제법: 사용 시 조제하고, 현탁 후에는 즉시 사용한다.

① 투여준비를 위해 백색 플런저(plunger)를 시린지의 뒤쪽 스토퍼(stopper)에 스토퍼가 돌 때까지 돌려 끼운다(해당제제에 한함).

② 주사바늘을 위로하여 주사기를 똑바로 세우고 첫 번째 스토퍼가 중앙에 있는 청색선에 다다를 때까지 플런저를 서서히 눌러(6~8초) 희석액을 방출한다.

③ 주사기를 세운 상태로 균일한 현탁액을 생성하기 위해 입자를 부드럽게 완전히 섞는다. 현탁액은 우윳빛을 띤다.

④ 주사기를 똑바로 세우고 다른 한손으로 주사침 덮개를 돌리지 말고 위쪽으로 당겨 제거한다.

⑤ 주사기를 세운 상태로 플런저를 눌러 주사기 내부의 공기를 제거한다.

⑥ 투여 시에는 안전장치의 방향을 확인하여 점 표시(round mark)가 투여자의 얼굴을 향하도록 한다. 현탁 후 즉시 주사기 내부의 용량을 피하주사한다. 현탁액은 쉽게 침전되므로 현탁 후 즉시 사용한다. 우연히 혈관이 관통되었다면 luer lock 연결부위 바로 아래에 흡인된 혈액이 보일 수 있으며 이 경우 주사바늘의 투명한 hub를 통해 혈액이 보인다.

⑦ 투여 후, 안전장치가 펼쳐져 딱 소리가 날 때까지 엄지손가락으로 위로 눌러준다.

13. 보관 및 취급상의 주의사항

이 약은 냉동 보관하지 않는다.

14. 기타

1) 랫트와 마우스에 대해 2년간 발암성 시험을 실시하였다. 랫트에 대해 체중 kg당 고용량(0.6∼4 mg)을 매일 피하주사 시 24개월째에 용량-관련된 양성 뇌하수체 증식과 양성 뇌하수체 샘종 증가가 관찰되었다. 용량 관련성은 없으나 암컷은 췌장 섬세포(islet-cell) 샘종이, 수컷은 고환 간질세포 샘종(저용량군에서 최대 발생)이 유의적으로 증가했다. 마우스에 대해 1일 체중 kg당 60 mg의 고용량을 2년간 투여 시 이 약 유도성 종양 또는 뇌하수체 이상이 관찰되지 않았다. 환자에서 명백한 뇌하수체 이상 없이 류프로렐린아세트산염으로서 1일 10 mg의 고용량을 3년간 투여하고 1일 20 mg의 고용량을 2년간 투여했다.

2) 박테리아와 포유동물계를 이용한 이 약의 돌연변이성 시험을 실시하였고 돌연변이 유발 가능성의 증거는 없었다.

3) 이 약 및 이 약의 유사약물의 성인에 대한 임상 및 약리시험에서 약물을 최대 24주까지 연속투여하고 중단했을 때 생식능력의 억제가 완전히 가역적임을 나타냈다.

4) 전립선암 : 이 약의 투여에 의해 뇌경색, 정맥혈전증, 폐색전증이 나타났다는 보고가 있다.

의약품 적정 사용 정보 (DUR)도움말

의약품 적정 사용 정보 (DUR) - 단일/복합, DUR유형, 제형, 금기 및 주의내용, 비고
단일/복합 DUR성분(성분1/성분2..[병용성분]) DUR유형 제형 금기 및 주의내용 비고
단일/복합단일 DUR성분(성분1/성분2..[병용성분]) 류프로렐린 DUR유형 임부금기 제형용액주사제,유화주사제,용액용분말주사제,서방성현탁액용분말주사제,용액용동결건조분말주사제,현탁액용동결건조분말주사제,서방성현탁액용동결건조분말주사제,리포좀화현탁액용동결건조분말주사제,현탁액주사제,서방성현탁액성주사제 금기 및 주의내용 1등급 비고

재심사, RMP, 보험, 기타정보

재심사 /RMP / 보험 / 기타 - 저장방법, 사용기간, 재심사대상, RMP대상, 포장 정보, 보험 약가
저장방법 밀봉용기, 실온(1~30℃)보관
사용기간 제조일로부터 36 개월
재심사대상
RMP대상
포장정보 1 프리필드시린지/박스
보험약가 696300481 ( 474213원-2022.01.01~)
ATC코드
L02AE02 (leuprorelin)

수입실적(단위 : $) ※ 외환은행에서 제공한 년도별 평균환율 적용으로 인해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수입실적 - 년도, 수입실적
년도 수입실적
2022 2,393,167
2021 1,065,858
2020 620,155
2019 1,266,272
2018 460,492

변경이력

변경이력 - 순번, 변경일자, 변경항목
순번 변경일자 변경항목
순번1 변경일자2023-01-27 변경항목사용상의 주의사항
순번2 변경일자2021-03-15 변경항목사용상주의사항변경(부작용포함)
순번3 변경일자2019-08-22 변경항목사용상주의사항변경(부작용포함)
순번4 변경일자2019-05-30 변경항목사용상주의사항변경(부작용포함)
순번5 변경일자2019-05-16 변경항목사용상주의사항변경(부작용포함)

특허정보

특허정보 테이블 - 순번, 특허권등재자, 특허권자, 특허번호, 등재일자, 존속기간만료일자, 상세보기
순번 특허권등재자 특허권자 특허번호 등재일자 존속기간만료일자 상세보기
순번1 특허권등재자한국다케다제약(주) 특허권자다케다 야쿠힌 고교 가부시키가이샤 특허번호 10-1522035-0000 등재일자2018-05-15 존속기간만료일자2027-12-17 상세보기 상세보기

관련검토서정보

관련검토서정보 테이블 - 순번, 제목, 첨부파일명, 다운로드
순번 제목 첨부파일명 다운로드
1 [자료제출의약품]루프린디피에스주22.5밀리그램(류프로렐린아세트산염) 한국다케다제약(주)_루프린디피에스주22.5밀리그램(류프로렐린아세트산염).pdf
top 이전 뒤로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