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외)품상세정보

소마버트주30밀리그램(페그비소만트)

소마버트주30밀리그램(페그비소만트)

기본정보

의약품정보 - 성상, 업체명, 전문/일반, 허가일, 품목기준코드, 표준코드
제품명 소마버트주30밀리그램(페그비소만트)
성상 흰색 내지 옅은 회백색의 케이크가 든 투명한 바이알과 무색의 투명한 용액이 들어있는 투명한 프리필드 시린지. 재구성 후 용액은 무색 투명-약간 불투명하며 눈에 보이는 이물질이 없어야 한다.
업체명
위탁제조업체
전문/일반 전문의약품(희귀)
허가일 2020-09-16
품목기준코드 202006407
표준코드 8806489035609, 8806489035616, 8806489035623

생동성 시험 정보

생동성시험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의약품상세정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원료약품 및 분량

1바이알( ) 중-

원료약품 및 분량 - 원료약품 및 분량으로 순번, 성분명, 분량, 단위, 규격, 성분정보, 비교의 정보를 제공
순번 성분명 분량 단위 규격 성분정보 비교
1 페그비소만트 30 밀리그램 별규

첨가제 : 인산이수소나트륨일수화물,만니톨,무수인산수소나트륨,글리신

1프리필드시린지(1 밀리리터) 중-첨부용제

첨가제 : 주사용수

- 첨부물

첨가제 : 1회용주사침

효능효과 PDF다운로드 XML다운로드 HTML다운로드

수술 및/또는 방사선 치료에 적절한 반응을 보이지 않으며, 소마토스타틴 유사체 치료로 IGF-I 수치가 정상화되지 않거나, 불내약성인 성인 말단비대증의 치료.

용법용량 PDF다운로드 XML다운로드 HTML다운로드

말단비대증의 치료경험이 있는 의사의 감독 하에 치료를 시작해야 한다.

1. 투여용량

의료전문가의 감독 하에 이 약 80 mg 부하용량을 피하로 투여한다. 다음날부터, 1 mL의 용제로 재구성된 이 약 10 mg을 1일 1회 피하주사로 투여한다.

용량 조절은 혈중 IGF-I 수치에 기반해야 한다. 혈중 IGF-I 농도를 연령에 따른 정상 범위내로 유지하고, 최적의 치료반응을 유지하기 위해, 혈중 IGF-I 농도를 4-6주 간격으로 측정해야 하며, 5 mg/day씩 적절하게 용량을 조절한다. 최대용량으로 30 mg/day를 초과해서는 안된다.

<이 약 투여시작 전, 베이스라인에서의 간효소 수치 평가>

이 약 투여를 시작하기 전에, 환자는 베이스라인에서의 간기능 검사를 실시해야 한다(혈중 알라닌 아미노전달효소(ALT), 아스파르테이트 아미노전달효소(AST), 혈중 총 빌리루빈(TBIL) 및 알칼리성 인산분해효소(ALP)). 베이스라인에서의 간검사 수치에 기반 한 이 약 시작용량의 권장사항과 이 약 투여 중 간검사 수치 모니터링 관련 권장사항은 ‘사용상의 주의사항, 3. 일반적 주의 - 표 2’를 참조한다.

2. 투여방법

이 약은 피하주사로 투여되어야 한다. 지방비대증을 방지하기 위해, 매일 주사부위를 바꾸어야 한다.

사용상의주의사항 PDF다운로드 XML다운로드 HTML다운로드

1. 다음 환자에는 투여하지 말 것

이 약의 주성분 또는 구성성분에 과민증이 있는 환자

2. 약물이상반응

이 약의 임상시험에서 관찰된 약물이상반응이 아래에 나열되어있다.

임상시험의 이 약 투여 환자(n=550)에서 나타난 이상반응의 대부분은 경증-중등도였고, 한정된 기간동안만 나타났으며, 약물투여 중단을 필요로하지 않았다.

임상시험 중, 이 약 투여 말단비대증 환자의 10% 이상에서 발생한, 가장 흔하게 보고된 이상반응은 두통(25%), 관절통(16%) 및 설사(13%)였다.

1) 이상반응 표

임상시험동안 관찰되었거나, 자발적으로 보고된 이상반응을 기관계 및 빈도별로 나열하였다.

매우 흔함: ≥1/10

흔함: ≥1/100 - <1/10

흔하지 않음: ≥1/1,000 - <1/100

빈도불명(기존의 자료로 평가할 수 없음)

[표 1] 이상반응

기관계(SOC)

매우 흔함

(≥1/10)

흔함

(≥1/100 - <1/10)

흔하지 않음

(≥1/1,000 - < 1/100)

빈도불명

(기존의 자료로 평가할 수 없음)

혈액 및 림프계

 

 

혈소판감소증, 백혈구감소증, 백혈구증가증, 출혈체질

 

면역계

 

 

과민반응b

아나필락시스 반응b, 유사아나필락시스반응b

대사 및 영양

 

고콜레스테롤혈증, 고혈당, 저혈당, 체중증가

고중성지방혈증

 

정신계

 

비정상적인 꿈

공황발작,

단기 기억상실, 무감동, 혼돈, 수면장애, 성욕증가

분노

신경계

두통

졸림, 떨림, 어지럼증, 지각감퇴

발작수면, 편두통, 이상미각

 

 

안구통증

눈피로

 

귀 및 미로

 

 

메니에르병

 

심장

 

말초부종

 

 

혈관계

 

고혈압

 

 

호흡기, 흉부 및 종격

 

호흡곤란

 

성대문연축b

위장관

설사

구토, 변비, 구역, 복부팽만, 소화불량, 고창

치질, 타액과다분비, 입안건조, 치아질환

 

간∙담도

 

간기능검사 이상 (예: 트랜스아미나제 상승)

 

 

피부 및 피하조직

 

다한증, 타박상, 가려움b, 발진b

안면부종, 피부건조,

쉽게 멍듦, 야간발한,

홍반b, 두드러기b

혈관부종b

근골격계 및 결합조직

관절통

근육통, 관절염

 

 

신장 및 비뇨기계

 

혈뇨

단백뇨, 다뇨증, 신장애

 

전신 및 투여 부위

 

주사부위 반응 (주사부위 과민증 포함), 주사부위 멍 또는 출혈, 주사 부위 비대(예: 지방비대증)a, 인플루엔자유사증후군, 피로, 무력증, 발열

이상느낌, 치유장애, 배고픔

 

a     아래 ‘2) 특정 이상반응에 대한 설명’ 참조

b     과민반응 관련 이상반응

2) 특정 이상반응에 대한 설명

국소 홍반과 동통이 특징인 대부분의 주사부위 반응은, 이 약 투여가 지속되는 동안 국소 대증요법으로 자연스럽게 소멸되었다. 지방비대증을 포함한 주사부위 비대의 발생이 관찰되었다.

이 약 투여환자의 16.9%에서 저역가-항성장호르몬 항체 분리가 관찰되었다. 이러한 항체의 임상적 유의성은 알려지지 않았다.

기 허가국에서 시판 후 사용시 아나필락시스/유사아나필락시스 반응, 성대문연축, 혈관부종, 전신 피부반응(발진, 홍반, 가려움, 두드러기)을 포함하는 전신 과민반응이 보고되었고, 일부 환자에서 입원이 필요하였다. 재투여시 모든 환자에서 증상은 재발하지 않았다.

3. 일반적 주의

1) 성장호르몬 분비 종양

때로는 성장호르몬 분비 뇌하수체종양이 확장되어 중대한 합병증(예: 시야결손)을 유발할 수 있다. 모든 환자들을 주의깊게 모니터링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종양 성장의 증거가 나타난다면, 다른 절차를 권장할 수 있다.

2) 혈중 IGF-1 모니터링

이 약은 성장호르몬 활성에 관여하는 강력한 길항제이다. 혈중 성장호르몬 수치의 상승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약 투여로 성장호르몬 결핍상태가 될 수 있다. 혈중 IGF-I 농도를 모니터링해야하고, 연령에 따른 정상범위를 이 약 용량조절을 통해 유지한다.

3) ALT 또는 AST 상승

이 약 투여시작 전, 환자는 베이스라인에서의 간검사 수치를 평가해야한다(혈중 ALT, AST, TBIL, 및 ALP).

ALT 및 AST 상승이 있는 환자나, 소마토스타틴 유사체 투여 이력이 있는 환자에서 폐쇄성 담도질환의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간 질환의 징후가 있는 경우, 종합적인 간 검사가 있을때까지, 이 약 투여를 시작하거나 계속 투여하면 안된다. 간 질환의 징후가 지속되면 이 약 투여는 중단해야 한다.

베이스라인에서의 간검사 수치에 기반한 이 약 투여시작 권고사항 및 이 약 투여 중 간검사 모니터링에 관한 권고사항은 표 2를 참조한다.

[표 2] 베이스라인의 간검사 수치에 기반한 이 약 투여시작 및 이 약 투여 중 간검사 수치 정기 모니터링을 위한 권고사항

베이스라인에서의 간기능

권고사항

정상

• 이 약 투여 가능

• 혈중 ALT 및 AST 농도를 이 약 투여의 첫 6개월간 4-6주 간격으로 모니터링하거나, 간염이 의심되는 증상이 있는 환자의 경우 상시 모니터링해야 한다.

3 x ULN* 이하의 상승

• 이 약 투여 가능하나, 간검사 수치는 투여 시작 후 최소 1년간 월 1회 모니터링, 그 다음 해에는 연 2회 모니터링한다.

3 x ULN 초과

• 종합 정밀검진상, 환자에서 간기능장애의 원인이 밝혀질 때까지 이 약을 투여하지 않는다.

• 특히, 전에 소마토스타틴 유사체 투여이력이 있는 환자의 경우, 담석증이나 총담관결석증이 있는지 확인한다.

• 정밀검진에 기반하여, 이 약 투여시작 여부를 고려한다.

• 투여가 결정되면, 간검사 수치 및 임상증상을 매우 면밀히 모니터링해야 한다.

*ULN = 정상 상한치(upper limit of normal).

이 약 투여 중에 간검사 수치 상승이나 다른 간기능장애의 징후 또는 증상이 나타난 경우, 다음과 같은 환자관리가 권고된다(표 3).

[표 3] 이 약 투여 중 비정상 간검사 수치에 기반한 임상 권고사항

간검사 수치 및 임상 징후/증상

권고사항

3 x ULN 이하로 상승

• 이 약 투여를 지속할 수 있다. 그러나, 추가적인 상승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간검사 수치를 월 1회 모니터링한다.

3 x ULN 초과 - 5 x ULN 미만 (기타 간손상이나, 간염의 징후/증상은 없고, 또는 혈중 TBIL 증가)

• 이 약 투여를 지속할 수 있다. 그러나, 추가적인 상승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간검사 수치를 주 1회 모니터링한다 (아래 참조).

• 간 기능장애의 다른 원인이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종합 간 정밀검진을 실시한다.

최소 5 x ULN, 또는 혈중 TBIL 증가와 관련된 적어도 3 x ULN이상의 트랜스아미나제 상승 (기타 간손상이나 간염의 징후/증상유무에 상관없이)

• 이 약을 즉시 중단한다.

• 혈중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왔는지 여부와 정상회복 시기를 확인하기 위해 연속 간검사 수치를 포함한 종합 간정밀검진을 실시한다.

• 간검사 수치가 정상화된 경우(간 기능장애의 다른원인 발견 여부에 상관없이), 간검사 수치를 자주 모니터링하며, 이 약의 재투여를 신중히 고려한다.

간염 또는 다른 간손상의 징후 또는 증상(예: 황달, 빌리루빈뇨, 피로, 구역, 구토, 우측상복부통증, 복수, 원인불명의 부종, 쉽게 멍드는 경향)

• 즉시 종합 간 정밀검진을 실시한다.

• 간 손상이 확인되면, 이 약투여를 중단해야한다.

4) 저혈당

인슐린 또는 경구 혈당강하제를 투여하는 당뇨병환자를 대상으로 한 이 약의 시험에서, 모집단의 저혈당 위험성을 보였다. 따라서, 당뇨병이 있는 말단비대증 환자에서 인슐린 또는 혈당강하제 용량감소가 필요할 수 있다.

5) 간 또는 신손상

신부전 또는 간부전 환자에 대한 이 약의 안전성 및 유효성은 확립되지 않았다.

6) 말단비대증 조절은 임신 중에 개선될 수 있으며 임신 중에 이 약의 투여는 권장되지 않는다.(‘5. 임부, 수유부 및 소아에 대한 투여’ 참조)

4. 상호작용

약물상호작용 시험은 수행되지 않았다. 이 약 투여시 소마토스타틴 유사체 투여를 지속할지 여부를 고려해야 한다. 말단비대증 치료를 위해 이 약과 다른 약물과의 병용투여는 광범위하게 연구되지 않았다.

이 약은 인슐린 민감도를 증가시키고 당뇨병치료제와 병용투여 시, 저혈당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인슐린이나 경구 혈당강하제를 투여 중인 환자는 이 약이 인슐린 민감도에 미치는 영향으로 인해 이들 주성분의 용량감소가 필요할 수 있다.

이 약은 상용화된 성장호르몬 분석에서 교차반응을 일으키는 성장호르몬과 유의한 구조적 유사성이 있다. 이 약 치료유효용량의 혈중 농도가 일반적으로 말단비대증에서 관찰된 실제 혈중 성장호르몬 농도보다 100-1000배 높기 때문에, 상용화된 성장호르몬 분석으로 보고된 혈중 성장호르몬 농도는 정확하지 않을수 있다. 따라서, 이런 분석에서 보고된 혈중 성장호르몬치를 기준으로 이 약 투여를 모니터링하거나 투여용량을 조정해서는 안된다.

임상시험에서, 마약류(opioids)를 투여 중인 환자는 그렇지 않은 환자에 비해 IGF-I 농도 정상화를 위해, 종종 이 약 고용량 투여가 필요했다. 이러한 상호작용의 기전은 알려져있지 않다.

5. 임부, 수유부 및 소아에 대한 투여

1) 가임 여성

아래에 언급된 바와 같이, 수태능 및 임신과 관련하여 이 약은 가임여성에게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 약의 수태능에 대한 자료는 없다.

환자의 임상상태 향상을 의미하는 IGF-I 농도 감소는 여성환자에서 잠재적으로 수태능을 증가시킬 수 있다. 필요시, 환자는 적절한 피임법을 사용하도록 권고되어야 한다. 임신 중 이 약의 사용은 권장되지 않는다.

2) 임부

이 약을 임부에 투여한 임상자료는 없다.

이 약의 수태능, 분만 또는 출생후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동물시험은 없다(배태자 발생에 대한 동물 시험은 9. ‘전문가를 위한 정보’ – ‘비임상안전성 정보’ 참조). 사람에 대한 잠재적 위험성은 알려지지 않았다.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임부에게 투여해야 한다.

임신 중에 이 약을 사용하는 경우, 특히 임신 제1분기(first trimester) 동안을 포함하여IGF-I 수치를 면밀히 모니터링해야 한다. 임신 중 이 약 투여용량은 IGF-I 수치에 따라 조정해야 할 수 있다.

3) 수유부

동물에서 이 약이 모유로 이행되는지는 연구되지 않았다. 이 약이 사람 모유로 분비되는지에 대한 결론을 내리기에는 임상자료가 너무 제한적이다(1개의 사례). 따라서, 수유부에게 이 약을 투여하지 않는다. 그러나, 이 약 투여 중단시, 모유수유를 계속할 수도 있다. 이 약 투여로 모체가 얻는 유익성과 모유수유로 유아가 얻는 유익성을 고려하여 결정해야 한다.

4) 소아에 대한 투여

만 0-17세 소아 환자에서 이 약의 안전성 및 유효성은 확립되지 않았다.

6. 과량투여시의 처치

이 약의 과량투여 경험은 제한적이다. 7일 동안 80 mg/day가 투여된 것으로 보고된 1건의 급성 과량투여 사례에서 환자는 약간의 피로 및 입안건조 증가를 경험하였다. 투여중단 후 첫1주일간의 이상반응은 불면증, 피로증가, 말초부종, 떨림, 체중 증가였다. 투여중단 2주 후, 주사 및 정맥천자 부위에서 백혈구증가증과 중등도 출혈이 관찰되었으며, 이 약과 관련이 있을수 있는 것으로 간주되었다.

과량투여 시, 이 약의 투여를 중단해야 하고 IGF-I 치가 정상범위내 또는 이상으로 회복될때까지 투여를 재개해서는 안된다.

7. 적용상의 주의

1) 배합금기: 배합연구자료가 없으므로, 이 약은 다른 의약품과 혼합해서는 안된다.

2) 재구성 후에는 이 약을 즉시 사용해야 한다.

8. 보관 및 취급상의 주의사항

1) 이 약은 일회투여용이다.

시린지와 주사침은 버리기전에, 주사침 보호대를 접어 딸깍 소리가 나게 덮는다. 시린지와 주사침은 절대 재사용하지 않는다. 사용되지 않은 의약품이나 폐기물은 국내규정에 따라 폐기되어야 한다.

2)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한다.

3) 이 약 분말 바이알이 든 박스는 25 °C 이하의 실온에서 단일기간으로 최대 30 일까지 보관 할 수 있다. 바이알은 차광보관 하며, 꺼낸 후 다시 냉장보관 하면 안된다. 이 약 분말 바이알은 실온에서 30 일 이내 또는 박스에 인쇄된 사용기한중 빠른 날짜 내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 폐기해야 한다.

9. 전문가를 위한 정보

1) 약리작용 정보

(1) 작용기전

이 약은 성장호르몬 수용체 길항제로 유전자재조합 사람 성장호르몬 유사체이다. 이 약이 세포표면의 성장호르몬 수용체와 결합함으로써 성장 호르몬 결합을 차단하여, 세포 내의 성장호르몬 신호전달을 방해한다. 이 약은 성장호르몬 수용체에 매우 선택적이며, 프로락틴을 포함한 다른 사이토카인 수용체에는 교차반응하지 않는다.

(2) 약력학적 영향

이 약의 성장호르몬 작용억제는 인슐린 유사 성장인자-I(IGF-I)의 혈중 농도를 감소시키고, 유리 IGF-I, ALS(the acid labile subunit of IGF-I), 인슐린 유사 성장인자 결합 단백질-3(IGFBP-3)과 같은 다른 성장호르몬 반응성 혈중 단백질도 감소시킨다.

2) 약동학적 정보

(1) 흡수

피하투여 후 이 약의 흡수속도는 느리고 지연되며, 이 약의 최고 혈중농도는 일반적으로 투여후 33-77시간이 지나야 도달될 수 있다. 피하투여 용량의 평균 흡수정도는 정맥내 투여 대비 57%였다.

(2) 분포

이 약의 겉보기 분포용적은 상대적으로 적다(7-12L).

(3) 생체내 변환

이 약의 대사는 연구되지 않았다.

(4) 소실

10-20 mg/day의 피하 용량범위로 이 약을 다회투여 후 평균 총 전신청소율은 28 mL/h로 추정된다. 이 약의 신장 청소율은 무시 가능한 수준이며, 전신 청소율의 1% 미만이다. 이 약은 단회 또는 다회투여 후 일반적으로 74-172시간의 추정 평균 반감기로 혈중으로부터 서서히 소실된다.

(5) 선형성/비선형성

이 약을 단회 피하투여시, 10, 15, 또는 20 mg의 용량증가에서는 선형성이 관찰되지 않는다. 모집단 약동학시험에서는 항정상태에서 대략적인 선형 약동학이 관찰된다. 145명의 환자에 대한 2건의 장기시험에서 1일 10, 15, 또는 20 mg을 투여했으며, 이 약의 평균 혈중농도(± SD)는 대략 8800 ± 6300, 13200 ± 8000, 및 15600 ± 10300 ng/mL이다.

고체중에서 저체중보다 이 약의 전신청소율이 더 높은 경향에도 불구하고, 이 약의 약동학은 건강한자원자와 말단비대증 환자에서 유사하므로, 더 높은용량이 필요할 수 있다.

3) 임상시험 정보

(1) 임상시험 SEN-3614

말단비대증 환자(n=112)를 대상으로 위약과 이 약을 비교한 12주, 무작위배정, 이중맹검, 다기관임상시험이 실시되었다.

평균 IGF-I(p<0.0001), 유리 IGF-I(p<0.05), IGFBP-3(p<0.05), 및 ALS(p<0.05)의 용량의존적이고 통계적으로 유의한 감소가 이 약 투여군의 모든 베이스라인 이후 방문에서 관찰되었다. 위약 또는 이 약 10 mg/day, 15 mg/day, 20 mg/day투여군의 각각9.7%, 38.5%, 75% 및 82%에서 시험 종료시점에(12주차) 혈중 IGF-1가 정상화되었다.

위약군 대비 모든 투여용량군에서 전체 징후 및 증상점수의 개선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관찰되었다(p<0.05).

(2) 임상시험 SEN-3613A

38명의 말단비대증환자 코호트에서 장기간, 공개라벨, 용량적정 시험을 통해 적어도 연속 12개월(평균 = 55주)동안 이 약을 매일 투여했다. 이 약 투여군에서 평균 IGF-I 농도는 917 ng/mL에서299 ng/mL로 감소하였고, 92%가 정상(연령 보정됨) IGF-I 농도를 달성했다.

(3) 임상시험 SEN-3615 (임상시험 SEN-3614의 연장시험)

SEN 3615는 말단비대증환자(n=109)를 대상으로 한 공개라벨, 용량적정, 제3상 임상시험으로, SEN 3614의 연장시험이다. 피험자들은 페그비소만트 bolus 부하용량 80 mg을 투여받은 후, 8주 동안 1일 1회 10 mg을 투여 받았다. 이후 투여용량은 IGF-I 농도를 기준으로 8주 주기로 1일 5 mg씩 증감되었다.

임상시험 SEN-3615에서 피험자 약 93%(108명 중 100명)가 42.6주간 지속적으로 정상 IGF-I 수치를 달성했다. 피험자의 대다수(63.0%)가 페그비소만트 초기 용량 1일 10 mg에서 정상 IGF-I 농도를 달성했다.

(4)비임상 안전성 정보

랫드와 원숭이에서의 반복투여 독성시험에 근거하면, 비임상자료는 사람에 특이적인 위험이 없음을 보였다. 그러나, 원숭이에서의 뚜렷한 약리학적 반응으로 인해, 환자에서 치료용량 보다 고용량의 전신노출은 연구되지 않았다.

1일 30 mg을 투여한 2건의 장기시험 중 평균 혈장농도기준 사람노출의 3배 수준에 노출된 랫드의 발암성시험에서, 섬유증 및 조직구 염증과 관련된 악성섬유조직구종이 수컷의 주사부위에서 관찰되었다. 이 반응의 사람에 대한 연관성은 알려진 바 없다.  주사부위에서 종양 발생률 증가는 이 약의 반복 투여와 랫드의 높은 민감성에 기인했을 가능성이 있다.

초기 배아 발달 및 배태자 발달에 대한 이 약의 영향은, 임신한 토끼에게 1, 3, 10 mg/kg/day용량을 피하 투여한 2건의 독성시험에서 평가되었다. 기관형성 동안 이 약 투여와 관련된 최기형성의 증거는 없었다. 이 약을 GD 0-7일에서 10 mg/kg/day 용량(체표면적을 기준으로 최대 사람 치료용량의 6배)으로 투여했을 때 착상 후 손실의 증가가 관찰되었다.

재심사, RMP, 보험, 기타정보

재심사 /RMP / 보험 / 기타 - 저장방법, 사용기간, 재심사대상, RMP대상, 포장 정보, 보험 약가
저장방법 분말이든 바이알: 밀봉용기, 냉장보관(2-8°C), 얼리지 말것, 차광보관. 프리필드시린지: 밀봉용기, 30°C 이하 또는 냉장보관(2-8°C), 얼리지 말것
사용기간 제조일로부터 60 개월(프리필드시린지), 제조일로부터 36 개월(분말이 든 바이알)
재심사대상
RMP대상
RMP대상
포장정보 30 바이알/상자(바이알(30mg)) 30 첨부용제(1mL), 30개의 1회용 주사침 첨부
보험약가 648903561 ( 179665원-2021.09.01~)
ATC코드
H01AX01 (pegvisomant)

수입실적(단위 : $) ※ 외환은행에서 제공한 년도별 평균환율 적용으로 인해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수입실적 - 년도, 수입실적
년도 수입실적
2021 139,103

변경이력

변경이력 - 순번, 변경일자, 변경항목
순번 변경일자 변경항목
순번1 변경일자2023-03-17 변경항목사용상의 주의사항
순번2 변경일자2021-02-15 변경항목사용상주의사항변경(부작용포함)
top 이전 뒤로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