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사용되는 일반의약품 정보

상세정보

많이 사용되는 일반의약품 상세정보 테이블 :: 제목, 내용 정보 제공
제목 비듬치료제
내용

비듬치료제

 

피부의 표피층은 지속적으로 교체되는데, 이는 세포가 서서히 바깥쪽으로 밀려나 조각조각으로 떨어져나가게 되는 것입니다. 대부분 사람의 경우 이 피부 조각의 크기는 너무 작아서 눈에 띄지 않지만, 어떤 조건에 의해 세포 교체과정, 특히 두피세포의 교체과정이 비정상적으로 빨라지게 됩니다. 그 양이 증가하면서 큰 덩어리로 떨어지는 것을 통상 비듬이라고 하며 가끔 가려움을 동반합니다.

 

이 의약품은 무엇입니까?
-비듬치료에 쓰이는 의약품입니다.

 

이 의약품은 어떻게 사용합니까?
-의사•약사의 지시에 따라 사용하도록 합니다. 보통 머리를 물로 적신 후 거품이 날 정도의 충분한 양을 적용하여 손가락 끝으로 충분히 마사지하고, 3-5 분 후 모발을 물로 여러 번 헹구어 완전히 씻어 냅니다.
-일주일에 2-3회 또는 두피 질환 치료 시 필요할 때마다 사용합니다.
-단 시일 내에 완전히 없어지는 것이 아니므로 꾸준히 치료하면서 조절해야 합니다.

 

이 의약품을 사용하는 동안 특별히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입니까?
-반드시 외용으로만 사용합니다.
-안과용으로 사용하지 않으므로 눈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여 사용합니다. 실수로 눈에 들어갔을 경우에는 충분한 양의 물로 완전히 씻어냅니다.
-상처 또는 염증이 있는 두피 및 심한 미란(짓무름) 부위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 의약품의 이상반응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이 의약품을 감염부위에 너무 많이 바르면 홍반, 부기 및 화끈거림이 나타날 수 있지만, 사용을 중지하면 이러한 증상이 사라집니다.
-이상반응은 드물지만 피부염, 전신발진 그리고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과민증상 및 자극감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이 의약품 사용을 중지하고 의사•약사와 상의하도록 합니다.

 

이 의약품을 사용하는 동안 주의해야 할 의약품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비슷한 종류의 항진균제(미코나졸, 에코나졸, 이소코나졸 등)를 같이 쓰시면 과민반응 및 교차반응(비듬이 아닌 비슷한 다른 물질에까지 반응하는 일)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때는 사용 전 의사•약사와 상의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