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사용되는 일반의약품 정보

상세정보

많이 사용되는 일반의약품 상세정보 테이블 :: 제목, 내용 정보 제공
제목 머릿니 치료제
내용

머릿니치료제 (피레트린 Pyrethrin 성분)


이는 사람의 피부를 통해 들어와 혈액으로부터 영양을 얻으며 기생하는 기생곤충으로, 피부의 가려움증과 염증을 일으키며, 육안으로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 대개 털이 있는 부분이 심하게 가려우며 모근 가까이에서 알(서캐)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리면 붉은 자국이 남고 두드러기가 날 수 있습니다. 같이 생활하는 가족 모두가 이 감염 여부를 확인하고, 옷과 침구를 뜨거운 물로 세탁하거나 다림질을 통해 이와 서캐를 제거하도록 합니다. 또한 의사·약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약을 선택 및 사용하도록 합니다.

 

1. 이 약은 무엇입니까?
머릿니, 사면발이, 몸이의 감염증 치료에 사용되는 약입니다. 

 

2. 이 약은 어떻게 사용합니까?
 첨부문서를 잘 읽고, 사용상 주의사항과 사용방법을 숙지하고 사용합니다.
 반드시 건조 모발에 사용하며, 사용량을 지켜 두피와 머리카락까지 충분히 젖도록 마사지 해 줍니다.
 완전히 도포하고, 10분간 방치한 후, 따뜻한 물을 이용하여 충분히 거품을 내어죾 다음 깨끗이 헹구어 줍니다. 이 때, 10분 이상 방치하지 않도록 합니다.
 약 사용 후 모발에 남아있는 죽은 머릿니나 서캐를 서캐제거용 빗(참빗)을 이용하여 제거하여 줍니다.
 한 번 사용 후 완치가 되지 않았을 경우 10일 후 다시 한번 사용하여 줍니다.

 

3. 이 약을 사용하기 전에 이런 사항은 미리 의사·약사에게 알려 주세요
 이 약을 사용 한 적이 있는 경우

 

4. 이 약을 사용하는 동안 특별히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입니까?
 눈, 코, 입, 질 및 다른 점막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여 사용합니다. 모발을 완전히 헹구어 낼 때 까지는 가능한 한 눈을 뜨지 않도록 하고 눈을 수건 등으로 보호합니다.
 실수로 눈에 들어갔을 경우에는 즉시 충분한 물로 완전히 씻어내고, 맊일 삼켰을 경우 즉시 의사·약사와 상의합니다.
 어린이는 보호자의 지도·감독 하에 사용합니다.
 올바른 사용 시간과 간격을 지키도록 합니다.

 

5. 이 약의 이상반응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 피부 자극이나 알레르기,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