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약은요 정보

 

카마졸크림(클로트리마졸)

알보젠코리아(주)

공개일자 : 2021-01-29 / 수정일자 : 2021-01-29

 

"e약은요"는 일반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이해하기 쉬운 의약품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된 의약품개요정보입니다. 의약품에 관한 모든 내용을 담고 있지 않으며 자세한 사항은 식약처 의약품안전나라의 "의약품상세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정보는 법적 효력을 가지는 것이 아닙니다.

 

이 약의 효능은 무엇입니까?

이 약은 피부사상균, 효모 곰팡이, 기타 진균에 의한 피부진균증(백선, 어루러기, 피부칸디다증, 칸디다성 외음염 및 칸디다성 귀두염), 상기 진균류에 중복감염된 피부질환, 코리네박테륨에 의한 홍색음선에 사용합니다.

이 약은 어떻게 사용합니까?

1일 1~3회(질환 부위)에 얇게 바르고 문지릅니다.

치료기간은 질환의 정도와 위치에 따라 다른데, 피부진균병인 경우 3~4주, 어루러기인 경우 1~3주, 홍색음선인 경우 2~4주, 칸디다성 외음염 및 칸디다성 귀두염인 경우 1~2주를 사용합니다.

완전한 치료효과를 얻기 위해서 충분한 기간동안 규칙적으로 사용합니다.

이 약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은 무엇입니까?

이 약의 사용상 주의사항은 무엇입니까?

이 약에 과민증 환자는 이 약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 약을 사용하기 전에 임부 또는 임신할 가능성이 있는 여성 및 수유부, 2세 이하의 영아는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하십시오.

정해진 용법과 용량을 잘 지키십시오.

환부에 접촉되는 수건, 옷, 양말 등은 매일 갈아주십시오.

이 약을 사용하기 전에 피부박편이 제거되도록 환부를 씻은 후 수분이 남아 있지 않도록 하며 특히, 무좀이 있는 발가락 사이를 완전히 건조시키십시오.

의사의 지시가 없는 한 밀봉붕대법 또는 포장법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산성 비누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 약을 생식기(여성: 음순 및 음문주변; 남성: 음경포피 및 음경귀두)에 바를 때 콘돔 및 질내삽입좌약 같은 라텍스 제품의 안전성 및 효율성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 약은 외용으로만 사용하고 삼키지 마십시오.

이 약은 안과용으로 각막, 결막, 심한 미란(짓무름)에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 약을 사용하는 동안 주의해야 할 약 또는 음식은 무엇입니까?

이 약을 사용하는 동안 암포테리신 B 및 폴리엔계 항생물질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 약은 어떤 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까?

실신, 저혈압, 호흡곤란, 두드러기, 수포(물집), 불편감 또는 통증, 부종(부기), 홍반(붉은 반점), 자극, 박피 및 박리(벗겨짐), 가려움증, 발진, 따끔거림 또는 작열감(화끈감), 찔린 상처, 피부건조감, 발적, 피부염, 미란(짓무름), 구진이 나타나는 경우 사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하십시오.

이 약은 어떻게 보관해야 합니까?

25℃ 이하에서 보관하십시오.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