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법용량

이 약은 항정신병약의 장기투여가 필요한 만성 정신병환자에게 사용한다.

현재 할로페리돌 이외의 항정신병약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할로페리돌에 대하여 예기하지 못한 이상반응이 일어날 가능성을 방지하기 위해서 반드시 경구용 할로페리돌로 안정화(stabilized)시킨 후 이 약으로 전환한다.

이 약은 근육주사용이며 둔부에 깊게 근육주사 한다.

성인:

- 경구용 할리페리돌에서 이 약으로 전환시, 안정화된 기존 경구용 할리페리돌 일일 유지 용량의 10-15배의 용량이 권장되며, 할로페리돌 데카노에이트의 초회 권장 용량은 100mg을 넘지 않는다.

- 할로페리돌 데카노에이트 용량은 개별 환자의 반응에 따라 4주 간격으로 최대 50mg까지 조절할 수 있으며, 최고 용량은 매 4주 간격으로 300mg이다.

- 이 약의 일반적인 투여간격은 4주이다.

- 이 약으로 전환하거나, 용량 조절 혹은 정신질환 증상 악화시에 데카노에이트 제제가 아닌 다른 할로페리돌의 보충을 고려할 수 있으나 이들 모든 제형의 투여량의 합은 경구 할로페리돌의 20mg/일에 상응하는 용량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권장된다.

고령자:

- 경구용 할리페리돌에서 이 약으로 전환시, 12.5-25mg의 저용량 투여가 권장된다.

-  할로페리돌 데카노에이트 용량은 개별 환자의 반응에 따라 매 4주 간격으로 최대 25mg까지 조절할 수 있으며, 최고 용량은 매 4주 간격으로 75mg이다(75mg 이상의 용량은, 고용량에 대한 내약성이 확보된 환자의 경우에만 유익성-위해성을 재평가한 후에 고려될 수 있다).

- 이 약의 일반적인 투여간격은 4주이다.

- 이 약으로 전환하거나, 용량 조절 혹은 정신질환 증상 악화시에 데카노에이트 제제가 아닌 다른할로페리돌의 보충을 고려할 수 있으나, 이들 모든 제형의 투여량의 합은 경구 할로페리돌의 5mg/일 또는, 이전에 투여 받던 경구용 할로페리돌의 용량에 상응하는 용량 (이전에 경구용 할로페리돌을 장기 투여받던 환자) 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권장된다.

신장애 환자: 용량 조절은 필요하지 않으나 투여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간장애 환자: 초회 투여량은 반으로 줄이고, 약물의 조절은 일반 환자보다 낮은 용량으로 더 긴 간격을 두고 조절할 것이 권고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