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약은요 정보

 

어린이타이레놀현탁액

(주)한국얀센

공개일자 : 2020-12-24 / 수정일자 : 2020-12-24

 

"e약은요"는 일반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이해하기 쉬운 의약품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된 의약품개요정보입니다. 의약품에 관한 모든 내용을 담고 있지 않으며 자세한 사항은 식약처 의약품안전나라의 "의약품상세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정보는 법적 효력을 가지는 것이 아닙니다.

 

이 약의 효능은 무엇입니까?

이 약은 감기로 인한 발열 및 동통(통증), 두통, 신경통, 근육통, 월경통, 염좌통(삔 통증)과 치통, 관절통, 류마티양 동통(통증)에 사용합니다.

이 약은 어떻게 사용합니까?

만 12세 이하의 소아는 1회 권장용량을 4~6시간 마다 필요시 복용합니다.

이 약은 가능한 최단기간동안 최소 유효용량으로 복용하며, 1일 5회 (75 mg/kg)를 초과하여 복용하지 않습니다.

연령대별 권장용량은 허가사항을 참고하십시오.

이 약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은 무엇입니까?

매일 세잔 이상 정기적 음주자가 이 약 또는 다른 해열진통제를 복용할 때는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하십시오. 간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매우 드물게 치명적일 수 있는 급성전신발진고름물집증, 스티븐스- 존슨증후군, 독성표피괴사용해와 같은 중대한 피부반응이 보고되었고 이 약 복용 후 피부발진 또는 다른 과민반응의 징후가 나타나는 경우 즉시 복용을 중단하십시오.

아세트아미노펜으로 일일 최대 용량(4,000 mg)을 초과하여 복용하지 마십시오. 간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을 포함하는 다른 제품과 함께 복용하지 마십시오.

이 약의 사용상 주의사항은 무엇입니까?

이 약에 과민증 환자, 소화성궤양 환자, 심한 혈액 이상 환자, 심한 간장애, 심한 신장(콩팥)장애, 심한 심장기능저하, 아스피린 천식(비스테로이드성 소염(항염)제에 의한 천식발작 유발) 또는 그 경험자, 바르비탈계 약물, 삼환계 항우울제, 알코올을 복용한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지 마십시오.

이 약을 복용하기 전에 간장애, 신장(콩팥)장애, 소화성궤양, 혈액이상 또는 경험자, 출혈경향이 있는 환자, 심장기능이상, 과민증 경험자, 기관지천식, 고령자(노인), 만 2세 미만의 소아, 임부 또는 수유부는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하십시오.

이 약을 사용하는 동안 주의해야 할 약 또는 음식은 무엇입니까?

아세트아미노펜을 포함하는 다른 제품, 다른 소염(항염)진통제, 바르비탈계 약물, 삼환계 항우울제, 알코올과 함께 복용하지 마십시오.

와파린, 리튬, 타아지드계 이뇨제와 함께 복용 시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하십시오.

이 약은 어떤 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까?

쇽 증상(호흡곤란, 온몸이 붉어짐, 혈관부기, 두드러기 등), 천식발작, 혈소판감소, 과립구감소, 용혈성빈혈, 메트헤모글로빈혈증, 혈소판기능 저하(출혈시간 연장), 청색증, 과민증상(얼굴부기, 땀이 남, 저혈압), 구역, 구토, 식욕부진, 위장출혈, 소화성궤양, 천공(뚫림), 발진, 피부점막안증후군(스티븐스-존슨증후군), 독성표피괴사증(리엘증후군), AST 상승, ALT 상승, 고정발진 등이 나타나는 경우 복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하십시오.

이 약은 어떻게 보관해야 합니까?

실온에서 보관하십시오.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