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법용량

이 약의 용량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의사가 결정한다.

이 약은 기존의 속효성 인슐린(regular insulin)에 비해 작용 발현이 투여 후 약 15분으로 신속하고 작용 지속 시간이 2~5시간으로 짧으므로 식전 15분 이내에 피하 주사하거나, 필요한 경우 식사 후 바로 주사할 수 있다. 이후 증상 및 검사 소견에 따라 투여량을 증감할 수 있다.

팔 상부, 넓적다리, 엉덩이 혹은 복부에 피하 주사한다. 지방이상증(lipodystrophy) 및 피부 아밀로이드증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주사부위는 대략 한 달에 한 번 이상 중복되지 않도록 돌아가면서 주사해야 하며 혈관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주사 후 주사부위를 마사지하면 안 된다. 환자들은 적절한 주사 기술을 사용하기 위하여 교육을 받아야 한다.

어떤 인슐린이라도 시간 경과에 따른 작용은 개인마다 혹은 동일인 내에서도 시간마다 다양할 수 있다. 모든 인슐린 제제와 마찬가지로, 이 약의 작용 지속시간은 1회투여량, 주사부위, 혈액공급, 체온 및 신체적 활동에 의존적이다.

의사의 판단에 따라 지속시간이 긴 휴먼인슐린이나 경구용 설폰요소계 약물과 병용할 수 있다. 이 약은 피하주사나 피하 연속 주입펌프(continuous subcutaneous infusion pumps)로 투여될 수 있다.

필요한 경우, 예를 들어 케톤산증, 급성 질병 상태 또는 수술 중 및 수술 후 기간에 혈당조절을 위해 인슐린라이스프로100단위/밀리리터 바이알의 경우 정맥 내 투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