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법용량

1. 말단비대증

초기 추천용량은 28일 마다 60mg에서 120mg까지 투여한다.

용량은 환자의 반응 정도에 따라 차별화 되어야 한다.(성장호르몬의 수준이 감소하거나 또는 관련 증상이 호전된 환자)

원하는 반응을 얻지 못한 경우, 용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

성장호르몬(GH)농도가 1ng/mL미만이고, IGF-1수준이 정상화 및/또는 관련 증상이 소실되는 등 완전한 조절이 이루어질 경우, 용량을 줄일 수 있다.

란레오티드(60 또는 90mg) 또는 옥트레오티드(10 또는 20mg)로 잘 조절되는 환자는 120mg을 매 42일 ~ 56일 마다 투여할 수 있다.

장기간 증상을 모니터링 할 경우, 성장호르몬과 IGF-1의 수준을 체크해야 한다.

2. 카르시노이드 종양 관련 임상증상의 치료

초기 추천용량은 28일 마다 60mg에서 120mg까지 투여한다.

이 용량은 증상의 소실정도에 따라 조정되어야 한다.

3. 절제불가능하고 고도로 분화된 혹은 중등도 분화된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위.장.췌장계

신경내분비종양의 치료

권장용량은 28일 마다 120mg을 피하주사로 투여한다. 경증 혹은 중등도 신기능장애 환자의 경우, 용량조절이 필요하지 않다. 중증 신기능장애나 간기능 장애 환자에 대한 안전성ㆍ유효성은 확립되지 않았다.

투여방법

본제는 둔부의 사분위중 상부 및 외부에 해당하는 사분위에 깊은 피하주사로 주사되어야 한다. 주사는 보건의료전문가에 의해 실시되지만 본제의 안정적인 용량을 투여받고 있는 말단비대증 환자나 카르시노이드 종양과 관련 증상을 치료하는 환자의 경우, 환자본인 또는 환자의 보호자가 보건의료전문가에 의해 적절한 훈련을 받은 후 투여할 수 있다. 환자에 의한 자가주사의 경우에는 상부 바깥쪽 허벅지에 투여되어야 한다. 환자본인 또는 훈련받은 사람에 의한 주사에 대한 결정은 의사가 판단한다.

주사부위에 상관없이 피부는 접히지 않아야 하며 피부에 수직각도로 빨리 주사바늘 전체를 삽입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