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법용량

이 약은 1일 1회 복용하되, 천식 환자의 경우 저녁에 복용하고, 알레르기비염 환자의 경우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투약시간을 정한다.

천식과 알레르기비염이 모두 있는 환자는 1일 1회, 1회 1포를 저녁에 복용하도록 한다.

4 mg 세립제

천식

알레르기비염

2~5세 어린이 : 몬테루카스트로서 1일 1회 4 mg을 경구투여한다.

12개월~2세미만 영아 : 이 약으로서 1일 1회 4 mg을 저녁에 경구투여한다.

12개월 미만의 영아에게는 천식에 대한 유효성 및 안전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다.

2~5세 어린이 : 몬테루카스트로서 1일 1회 4 mg을 경구투여한다.

2세 미만의 영아에게는 계절알레르기비염에 대한 유효성 및 안전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다.

6개월~2세미만 영아 : 이 약으로서 1일 1회 4mg을 경구투여한다.

6개월 미만의 영아에게는 연중알레르기비염에 대한 유효성 및 안전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다.

○ 세립제 복용방법(세립제에 한함.)

이 약 4 mg 세립제는 직접 경구 복용하거나 소량(약 5 mL)의 실온 이하의 이유식, 모유 또는 죽과 같은 연한음식(soft food)에 섞어서 복용할 수 있다. 복용직전까지 포장을 개봉해서는 안되며, 개봉 후에는 즉시(15분 이내에) 이유식, 모유 또는 음식에 섞거나 그대로 전량을 복용하도록 한다. 이유식, 모유 또는 음식에 섞은 상태로 이 약을 오래 방치해서는 안되며, 잔량은 버려야 한다. 이 약은 이유식이나 모유 이외의 음료에 타서 복용하도록 만들어진 제형은 아니지만, 복용 후 즉시 음료를 먹어도 좋다. 이 약은 식사시간과 무관하게 복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