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법용량

투여량 및 투여기간은 환자의 니코틴 의존성에 근거하여 결정한다. 하루 20개비 이하를 피우는 흡연자에게는 2mg 껌이 권장되며, 하루 20개비를 초과하여 피우는 심한 흡연가이거나 2mg 용량으로 실패하였을 때 4mg 껌이 권장된다.

흡연 충동이 있을 때 마다 "쉬어가며 씹기" 방법에 따라 천천히 씹는다. 이 방법에 따라 30분간 껌을 씹은 후에는 사용한 껌을 버린다. 하루 총 사용량이 15개를 넘지 않도록 한다. 니코틴은 구강(입안) 점막을 통해 흡수되며, 니코틴을 삼키는 경우 간에 의해 분해된다.

행동요법, 상담 및 심리적 지지요법을 함께 사용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금연 성공률이 향상된다.

* 껌 씹는 방법 – “쉬어가며 씹기”

1) 니코레트 껌 1개를 입안에 넣고 수초 간격으로 천천히 씹는다.

2) 강한 맛이나 약간의 얼얼한 느낌이 느껴질 때까지 씹은 후, 강한 맛이나 얼얼한 느낌이 진정될 때까지 껌을 잠시 볼 안에 둔다.

3) 다시 천천히 껌을 씹고, 위와 같이 반복한다.

4) 이와 같은 방법으로 30분간 계속 씹는다.

5) 껌의 맛에 익숙해지면, 필요에 따라 씹는 속도를 증가시킨다.

[금연: 담배를 끊고자 하는 경우]

성인 (18세 이상):

금연 시도자는 니코레트 껌을 사용하는 동안 완전히 금연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완전한 금연을 유지하기 위해 흡연 충동이 있을 때마다 니코레트 껌을 사용한다. 통상 하루에 2mg 껌 혹은 4mg 껌으로 8~12개를 씹고, 하루 총 사용량이 15개를 넘지 않도록 한다.

흡연에 대한 욕구가 점차 감소되면 1일 수량을 줄이면서 투여한다. 일반적으로 3개월간의 투여로서 충분하다.

니코틴 껌 4mg 사용자의 경우, 치료의 금단증상이 생길 때 2mg 껌을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흡연 욕구가 갑자기 다시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여분의 껌을 지니고 있도록 한다. 금연을 위해 니코틴 대체요법제를 총 9개월 이상 사용하게 될 경우 의료전문가의 도움 및 상담을 받도록 한다.

[흡연량 감소: 흡연량/횟수를 줄이고자 하는 경우]

성인 (18세 이상):

흡연 충동을 조절하고 흡연 간격을 늘이고자 할 때 니코레트 껌을 사용한다. 니코레트 껌을 사용하는 동안 흡연량을 최대한으로 줄이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니코레트 껌 사용 후 6주까지도 일일 흡연량이 줄어들지 않으면 의료전문가의 상담을 받도록 한다.

마음의 준비가 되는 즉시 금연 시도를 하되, 치료 시작 후 6개월이 지나지 않도록 한다. 치료 시작 후 9개월까지 금연 시도가 어려운 경우 의료전문가의 상담을 받도록 한다.

금연 시도를 할 경우 위의 [금연: 담배를 끊고자 하는 경우] 중 "성인"에 대한 부분을 참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