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법용량

1. 자궁내막증

: 보통 성인에는 12주 1회 류프로렐린아세트산염으로서 11.25 mg을 피하주사한다. 또한 초회투여는 월경주기 1∼5일째에 행한다.

2. 진행성 전립선암, 폐경전 유방암

: 보통 성인에는 12주 1회 류프로렐린아세트산염으로서 11.25 mg을 피하주사한다.

3. 자궁근종

: 보통 체중과다 환자, 자궁종대가 고도인 환자에는 12주 1회 류프로렐린아세트산염으로서 11.25 mg을 피하주사한다. 또한 초회투여는 월경주기 1∼5일째에 행한다.

4. 중추성 사춘기 조발증

: 용법용량은 개인별로 조절되어야 하며, 권장 초기용량은 체중에 따라 조절한다.

- 체중 20kg 이상의 소아 : 1mL (11.25mg 류프로렐린아세트산염) 현탁액을 3개월마다 1회 피하주사한다.

- 체중 20kg 미만의 소아 : 이러한 드문 경우에는 중추성 사춘기 조발증의 임상적 활성도에 따라 다음의 용량을 투여한다.

0.5mL (5.625mg 류프로렐린아세트산염) 현탁액을 3개월마다 1회 피하주사하며, 남은 현탁 주사액은 폐기한다. 체중 증가를 관찰하여야 한다.

중추성 사춘기 조발증의 활성도에 따라, 불충분한 억제(임상적 징후, 예: 점상출혈(spotting) 또는 LHRH 시험에서 생식샘자극호르몬의 불충분한 억제)가 나타나는 경우 용량을 증가시킬 필요가 있을 수 있다. 최소 유효 투여량은 LHRH 시험에 따라 결정되어야만 한다.

치료기간은 치료 시작시 또는 치료중 임상적 지표(최종예측신장, 성장속도, 골연령 및/또는 골연령 증가속도)에 따라 결정한다. 치료중 골연령은 6~12개월 주기로 측정한다.

만 12세 이상의 골성숙도를 가진 여아 및 만 13세 이상의 골성숙도를 가진 남아에 대해서는 임상적 지표를 고려하여 치료 중단을 고려해야만 한다.

여아에서 이약의 치료 이전에 임신은 배제되어야 한다. 치료도중 임신의 발생 가능성은 일반적으로 배제될 수 없다. 이러한 경우 의학적 조언을 구해야한다.

사춘기 조발증 증상의 재발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투여 간격을 90±2일로 하여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