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법용량

본제 투여는 침습성 진균감염증에 대한 치료 경험이 있는 의사에 의해 개시되어야 한다.

이 약 정제와 현탁액의 투여 시 중요한 주의사항: 이 약을 처방하는 의사는 정제와 현탁액 제형에 대해 각각 정해진 용법 용량대로 처방해야 한다. 이 약 정제와 현탁액은 용법이 다르므로 교차해서 투여해서는 안 된다.

불응성 혹은 불내성 침습성 진균 감염증: 400mg(10mL)씩 1일 2회 투여한다. 식사나 영양보충제를 먹을 수 없는 환자의 경우 이 약은 1회 200mg(5mL)씩 1일 4회 투여한다. 투약 기간은 환자의 내재적 질병 상태, 면역억제 상태에서의 회복 정도 및 임상적 반응에 의해 결정한다.

구강인두칸디다증: 유도요법으로 200mg(5mL)를 첫째날 1일 1회 투여한 후, 이후 13일 동안100mg(2.5mL)를 1일 1회 투여한다. 이 약 1회 분량은 반드시 식사와 함께 투여되어야 하며, 식사를 할 수 없는 환자의 경우 흡수 촉진 및 적정 노출 보장을 위해 반드시 경구용 영양보충제와 함께 투여해야 한다.

침습성 진균 감염증의 예방: 200mg(5mL)씩 1일 3회 투여한다. 이 약 1회 분량은 반드시 식사와 함께 투여되어야 하며, 식사를 할 수 없는 환자의 경우 흡수 촉진 및 적정 노출 보장을 위해 반드시 경구용 영양보충제와 함께 투여해야 한다. 투약 기간은 호중구감소증 또는 면역 억제 상태로부터의 회복을 기준으로 판단한다. 급성 골수성 백혈병 혹은 골수이형성증후군 환자의 경우 호중구감소증 발생 수 일 전에 이 약으로 예방 요법을 시작하고 호중구 수치가 500/mm3 이상이 된 후 7일간 지속한다.

이 약은 경구로만 복용하고, 경구용 현탁액은 투여하기 전에 잘 흔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