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법용량

성인:

이 약은 항종양요법제의 사용에 경험이 있고 자격을 갖춘 의사의 감독하에 투여되어야 한다.

이 약은 정맥내로만 투여되어야 한다. 이 약을 정맥외로 투여시 심각한 국소 부작용을 일으킨다는 보고는 없었다. 그러나, 의도하지 않은 정맥외 투여는 피해야 한다.

권장되는 용량은 25mg/m2(체표면적)/day 의 플루다라빈포스페이트를 정맥내로 28일마다 5일 연속으로 투여한다.

이 약 바이알 1개를 주사용매 2 mL에 용해시켜 주사용 용액을 조제한다.

조제된 용액은 mL당 25mg의 플루다라빈포스페이트를 포함하고 있다.

조제 용액은 항균 보존제를 포함하지 않으므로 조제 후 8시간 이내에 사용하여야 하며 무균상태를 유지하여야 한다.

환자의 체표면적에 기초하여 필요한 용량을 주사기에 취한 후 0.9% 염화나트륨 10mL에 희석하여 1회 정맥내 일시주사한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주사기에 취해진 필요한 용량을 0.9% 염화나트륨 100mL에 희석하여 약 30분 동안 점적주입할 수 있다.

용량은 혈액학적 또는 비혈액학적 독성에 근거하여 감소될 수 있다.

신장애 환자:

신기능이 감소한 환자(크레아티닌 클리어런스 30-70 mL/min)의 경우 용량을 50 % 까지 감소하여야 한다. 크레아티닌 클리어런스가 30 mL/min 미만인 경우는 이 약을 금기한다.

치료의 적정기간은 확립되어 있지 않지만 치료기간은 치료의 성공여부와 내약성에 따라 다르다.

만성 임파구성 백혈병 환자에서는 치료 효과(보통 6회 치료주기)를 볼 때까지 투여한 후 투약을 중지한다.

저등급 비호치킨 림프종 환자의 경우에는 최대효과(완전한 또는 부분적인 회복) 이후에 이 약을 부가적으로 2회 치료주기 동안 더 치료한 후 투약을 중단한다. 저등급 비호치킨 림프종의 임상시험에서 대부분의 환자들은 최대 8회 치료주기 동안 투약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