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약은요 정보

 

티어실원스외용액(테르비나핀염산염)

삼일제약(주)

공개일자 : 2021-01-29 / 수정일자 : 2021-01-29

 

"e약은요"는 일반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이해하기 쉬운 의약품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된 의약품개요정보입니다. 의약품에 관한 모든 내용을 담고 있지 않으며 자세한 사항은 식약처 의약품안전나라의 "의약품상세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정보는 법적 효력을 가지는 것이 아닙니다.

 

이 약의 효능은 무엇입니까?

이 약은 피부사상균에 의한 피부진균감염증(족부백선(발백선증,무좀))에 사용합니다.

이 약은 어떻게 사용합니까?

사용 전에 환부(질환 부위)를 깨끗이 씻고, 완전히 건조시킨후 환부(질환 부위)와 그 주위가 충분히 적셔지도록 충분한 양을 단 1회 적용합니다.

병소(아픈부위)가 나타나지 않은 쪽 발이라 할지라도, 양쪽 발에 발가락 사이 모두 얇게 펴 바르고 발바닥 전체와 발바닥으로부터 약 1.5 cm 높이까지 이 약을 적용하고, 필름이 될 때까지 1~2분간 건조시킵니다.

이 약 적용 시에는 문질러 바르지 않습니다.

이 약의 효과를 높이려면 적용 후 24시간 동안 씻지 않고 그대로 두어야 하기 때문에 샤워 또는 목욕 후에 바르기를 권장하고 그 다음날의 같은 시간 까지 기다린 후 발을 다시 씻으십시오.

이 약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은 무엇입니까?

이 약의 사용상 주의사항은 무엇입니까?

이 약에 과민증 환자,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및 수유부, 15세 미만 소아는 이 약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 약을 사용하기 전에 알코올이 자극할 수 있는 병변(병에 의한 몸의 변화)이 있는 환자는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하십시오.

의사의 지시가 없는 한 밀봉붕대법 또는 포장법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 약은 외용으로만 적용하십시오.

안과용으로 각막, 결막에 사용하지 않고, 만일 눈에 들어갔을 경우 충분한 양의 물로 완전히 씻어 내십시오.

얼굴, 손톱, 두피, 입주위 및 질부위, 균열(갈라짐), 미란(짓무름) 부위에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 약을 사용하는 동안 주의해야 할 약 또는 음식은 무엇입니까?

이 약은 어떤 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까?

매우 드물게 발진, 가려움, 물집피부염 및 두드러기, 흔하지 않게 피부 건조함, 피부 자극 또는 작열감(화끈감) 등이 나타나는 경우 사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하십시오.

이 약은 어떻게 보관해야 합니까?

15~30℃에서 보관하십시오.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화기 근처에 두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