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법용량

(성인)

1일 1 회 아침에 투여하도록 한다. 아침식사 직후 투여가 좋다. 이 약은 씹거나 분쇄하지 말고 적당량의 물과 함께 그대로 삼켜서 복용한다. 이 약을 투여하는 동안 적절한 수분 섭취를 하도록 한다.

초기용량 : 처음 4주 동안 1일 1회 8mg 투여가 권장된다.

유지용량 :

- 초기용량 투여 후, 1일 1회 16mg을 최소 4주 이상 투여한다.

- 이후, 임상적 유익성 및 내약성 등을 평가하여 최대 1일 24mg 까지 증량 투여할 수 있다.

- 1일 24mg 투여시 내약성이 좋지 않거나, 반응의 향상이 없는 환자의 경우, 1일 16mg 으로 감량을 고려한다.

- 환자에게 유익성이 있는 한 이 약을 계속 투여할 수 있다. 정기적으로 이 약의 임상적 유익성을 평가하도록 하며, 치료효과가 없을 경우 투약 중단을 고려한다.

- 치료 중단(예, 수술 준비로) 후 반동현상은 나타나지 않는다.

(소아)

소아에 대한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다.

(신·간장애 환자)

중등도- 중증의 신ㆍ간장애 환자에서 갈란타민의 혈중농도가 증가될 수 있다.

중등도의 간장애 환자들에게는 약동학적 모델링에 근거하여 최소 1주일 동안 8mg을 이틀에 한번 투여하며, 아침에 투여하는 것이 좋다. 그 후 최소 4주일 동안은 8mg을 1일 1회 투여한다. 1일 16mg을 초과하여 투여하지 않도록 한다. 중증의 간장애 (Child-Pugh score >9) 환자에게는 이 약 투여를 금한다. 경증의 간장애 환자에서는 용량조절이 필요없다.

크레아티닌 청소율이 9mL/분 이상인 환자에서는 용량조절이 필요없다. 중증의 신장애 환자 (크레아티닌 청소율이 < 9mL/분)에게는 이 약 투여를 금한다.

(병용요법)

CYP 2D6 또는 CYP 3A4저해제(예, 케토코나졸) 투여중인 환자에게는 이 약의 감량을 고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