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상의주의사항

1.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할 것.

1) 눈의 통증이 심한 환자

2) 지금까지 안약에 의한 알레르기 증상(예를 들어 눈의 충혈, 가려움, 부종, 발진, 발적 등)을 일으킨 적이 있는 환자

3) 녹내장 환자

4)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

2. 부작용

1) 이 약 투여에 의해 눈의 충혈, 가려움,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한다.

2) 첨가제 : 이 약은 인산염을 포함하고 있다.

상당한 각막 손상이 있는 일부 환자에서 인산염 함유 점안액의 사용과 연관되어 각막 석회화의 사례가 매우 드물게(0.01% 미만) 보고된 바 있다.

3. 일반적주의

1) 정해진 용법·용량을 잘 지킨다

2) 하드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사람에게서 눈곱 등의 분비물이 많은 경우 드물게 렌즈가 흐리게 되는 일이 있으므로 이와 같은 경우에는 사용을 중지하고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한다.

3) 이 약 투여에 의해 눈의 침침함이 개선되지 않는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한다.

4) 2주 정도 투여후에도 증상의 개선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한다.

5) 소아에 투여할 경우에는 보호자의 지도·감독하에 투여한다(소아에 대한 용법이 있는 경우에 한함).

4. 적용상의 주의

1) 이 약은 점안용으로만 사용한다.

2) 용기의 끝이 눈꺼풀 및 속눈썹에 닿으면 눈곱이나 진균 등에 의해 약액이 오염 또는 혼탁될 수 있으므로, 직접 눈에 닿지 않도록 주의한다.

3)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가능한 공동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4) 개봉한 후에는 1회만 즉시 사용하고, 남은 액과 용기는 바로 버린다.

5. 저장상의 주의사항

1)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한다.

2) 직사일광을 피하고 될 수 있으면 (습기가 적고)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3) 오용을 막고 품질의 보존을 위하여 다른 용기에 바꾸어 넣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