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법용량

이 약을 투여하기 전 올메사탄 메독소밀이나 히드로클로로치아짓 단독으로 용량조절할 것을 권장하며, 개개의 성분으로 혈압이 적절히 조절되지 않는 경우, 식사와 관계없이 이 약 1일 1회 1정을 투여한다. 용량은 환자의 혈압반응을 고려하여 2~4주 간격을 두고 조절한다.

고용량의 히드로클로로치아짓 단일제제를 복용하고 있는 환자 및 체액고갈이나 저나트륨혈증 환자에서 올메사탄 메독소밀을 병용하거나 이 약(올메사탄메독소밀/히드로클로로치아짓)으로 전환할 경우 현저한 혈압 감소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 이 경우 올메사탄 메독소밀을 병용하기 전에 히드로클로로치아짓의 용량을 12.5mg으로 감량해야 한다.

<고령자>

고령자의 경우 가장 낮은 용량에서 시작하며, 환자의 신기능 또는 심기능, 유병질환, 다른 병용약물을 등을 고려하여 용량조절시 주의하도록 한다.

<신부전 환자>

통상 경증 및 중등도 신부전 환자(creatinine clearance>30mL/min)에게 이 약(올메사탄 메독소밀/히드로클로로치아짓)을 투여한다. 보다 중증인 신부전 환자에게는 치아짓계 이뇨제보다 루프이뇨제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므로 이 약(올메사탄 메독소밀/히드로클로로치아짓)을 투여하지 않는다.

<간부전 환자>

간부전 환자에 대한 사용 경험이 없어, 이 약의 사용이 권장되지 않는다.

<소아>

소아에 대한 안전성▪유효성은 확립되어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