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법용량

용법

이 약은 넓적다리, 복부, 또는 상완 부위에 피하주사로 투여해야 한다. 이 약은 정맥주사 또는 근육주사로 투여해서는 안 된다.

이 약은 1일 1회, 식사 전 1시간 이내에 투여한다. 아침, 점심, 저녁식사 중 가장 적당한 시기를 정해 놓고, 매일 그 식사 이전에 이 약을 투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만약 실수로 약물 투여를 제 때 못한 경우에는 다음 식사 전 1시간 이내에 투여해야 한다.

용량

시작 용량으로써 이 약 10 µg을 1일 1회 투여하며, 총 14일 동안 투여한다.

이 후 고정 유지 용량인 20 µg을 1일 1회 투여한다.

이 약을 기존 메트포르민 요법에 추가하여 사용할 때, 기존 메트포르민의 용량은 변화 없이 유지할 수 있다.

이 약을 기존 설포닐우레아 요법 또는 기저인슐린 요법에 추가하는 경우에는 저혈당증의 위험을 감소시키기 위해 설포닐우레아 또는 기저인슐린의 용량 감소를 고려할 수 있다. 이 약은 저혈당 위험이 증가함으로 기저인슐린 및 설포닐우레아와 함께 병용해서는 안된다.

이 약 투여시 별도의 혈당 모니터링은 필요하지 않다. 그러나 기저인슐린 또는 설포닐우레아와 병용해서 사용할 때에는, 기저 인슐린 또는 설포닐우레아의 용량 조절을 위해 혈당 모니터링 또는 자가 혈당 모니터링이 필요할 수 있다.

특수 환자군

- 신기능 장애 환자

경증 신기능 장애 환자(크레아티닌 클리어런스 50∼80 mL/분)의 경우 용량 조절이 필요하지 않다.

증등도 신기능 장애 환자(크레아티닌 클리어런스 30∼50 mL/분)에 대해서는 치료 경험이 제한적이므로 이 약 투여시 주의가 필요하다.

중증 또는 말기 신기능 장애 환자(크레아티닌 클리어런스 30 mL/분 미만)에 대한 치료 경험은 없으므로 이 약 투여는 권장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