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법용량

이 약은 반드시 경구 흡입으로만 투여해야 하며 이 약 흡입 후 입안을 물로 헹구고 헹군 물은 삼키지 않는다.

만약 이 약의 투여 간격 사이에 증상이 발생하면, 즉각적인 증상 완화를 위해 흡입용 속효성 베타2-효능약을 사용해야 한다.

이 약의 최대 치료 효과는 투여 후 최대 2주 또는 그 이상의 기간 동안 나타나지 않을 수 있다. 증상 완화가 나타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 및 증상 완화 정도는 환자별로 다를 수 있다.

이 약은 1일 1회, 매일 같은 시간에 경구로 1회 흡입한다. 1일 1회를 초과하여 투여해서는 안 된다.

.

1. 성인 및 12세 이상의 청소년

이 약의 시작용량은 환자의 천식 중증도에 따라 선택한다. 흡입용 코르티코스테로이드를 투여 받지 않은 환자의 경우, 일반적으로 시작용량은 100㎍이 권장된다. 이외 환자의 경우, 이전의 천식 치료 요법 및 질환의 중증도에 따라 시작용량을 선택해야 한다. 치료 2주 후 이 약 100㎍에 반응하지 않는 환자의 경우, 200㎍으로 용량 증가 시 추가적으로 천식이 조절될 수 있다. 이 약의 최대 권장 용량은 1일 200㎍이다.

천식 증상 조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 약을 매일 규칙적으로 사용해야 하고 증상이 없을 때에도 지속적으로 이 약을 사용해야 한다.

환자는 정기적으로 의사의 진단을 받아 최적의 용량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의학적 조언을 통해서만 용량을 변경해야 한다.

천식이 안정적으로 조절된 후, 부작용 가능성을 감소시키기 위해 투여량은 천식 증상을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최저용량으로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만약 이 약으로 천식이 적절히 조절되지 않는 경우, 치료법을 재평가하고 추가적인 치료(예를 들어, 이 약의 용량 증가, 흡입용 코르티코스테로이드 및 지속성 베타2-효능약 병용요법 시작, 또는 경구용 코르티코스테로이드 복용 시작)를 고려해야 한다.

.

2. 5세~11세 소아

5세~11세 소아의 권장용량은 1일 1회 50㎍이다.

.

3. 간장애 환자

경증, 중등도 또는 중증의 간장애 환자에서는 플루티카손푸로에이트의 전신 노출 (Cmax 및 AUC)이 증가하였다. 간장애 환자는 코르티코스테로이드 관련 전신 이상 반응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간장애 환자에게 투여 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중등도 또는 중증의 간장애 환자에서 최대 용량은 1일 1회 100㎍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