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법용량

이 약을 투여받기 전에 환자들은 종양조직 또는 혈장 시료에서 MET 엑손 14 결손(skipping)을 확인 받아야 한다. 임상시험 시 사용한 진단방법은 '사용상의 주의사항(전문가) 항 13. 전문가를 위한 정보'를 참고한다.

혈장 시료에서 MET 엑손 14 결손(skipping)변이가 검출되지 않는 경우, 가능하다면 종양 조직 검사로 확인 한다.

권장 용량 : 이 약의 권장용량은 식사와 함께 또는 따로 1 일 2 회, 1회 400mg 이다.

이 약의 치료는 임상적 이익을 얻는 한 개인별 안전성 및 내약성에 근거하여 지속되어야 한다.

약물이상반응에 대한 용량 변경: 개인별 안전성 및 내약성에 근거한 약물이상반응 관리에 대해 권장되는 용량 감량 일정이 표 1에 제시되어 있다.

표1. 이 약의 용량 감량 일정

용량 수준

용량 및 일정

시작 용량

1일 2회, 1회 400 mg

1차 감량

1일 2회, 1회 300 mg

2차 감량

1일 2회, 1회 200 mg

이 약 1 일 2 회, 1회 200 mg 투여에 내약성을 나타내지 못하는 경우 투여를 영구중단한다.

약물이상반응에 대한 이 약의 용량 조절 권고사항이 표 2에 제시되어 있다

표2. 약물이상반응의 관리를 위한 이 약 용량 조절

약물이상반응

중증도

용량 조절

간질성 폐질환(ILD)/ 폐염증

모든 등급의 치료 관련

영구 중단

치료 시작 시점 대비, 총 빌리루빈 증가를 동반하지 않는, ALT 및/또는 AST 단독 상승

3등급 (ULN의 5.0 배 초과, 20.0배 이하):

ALT/AST가 치료 시작 시점 등급으로 회복될 때까지 이 약을 일시중지한다.

7 일 이내에 치료 시작 시점 수준으로 회복된 경우, 동일한 용량으로 이 약을 재개하고, 그렇지 않으면 표 1에 따라 감량된 용량으로 이 약을 재개한다.

4등급 (ULN의 20.0배 초과):

영구 중단

담즙정체 또는 용혈이 일어나지 않은, 총 빌리루빈 증가를 동반하는, ALT 및/또는 AST 복합 상승

환자의 치료 시작 시점 등급에 관계 없이, 총 빌리루빈이 ULN의 2.0배 초과이며 ALT 및/또는 AST가 ULN의 3.0배 초과

영구 중단

ALT 및/또는 AST 상승을 동반하지 않는, 치료 시작 시점 대비 총 빌리루빈 단독상승

2등급 (ULN의 1.5배 초과, 3.0배 이하):

빌리루빈이 치료 시작 시점 등급으로 회복될 때까지 이 약을 일시중지한다.

7 일 이내에 치료 시작 시점 수준으로 회복된 경우, 동일한 용량으로 이 약을 재개하고, 그렇지 않으면 표 1에 따라 감량된 용량으로 이 약을 재개한다.

3등급 (ULN의 3.0 배 초과, 10.0배 이하):

빌리루빈이 치료 시작 시점 등급으로 회복될 때까지 이 약을 일시중단한다.

7 일 이내에 치료 시작 시점 수준으로 회복된 경우, 표 1에 따라 감량된 용량으로 이 약을 재개하고, 그렇지 않으면 이 약을 영구 중단한다.

4등급 (ULN의 10.0 배 초과):

영구 중단

리파아제 또는 아밀라아제 상승

3등급:

치료 시작 시점 수준 또는 2등급으로 회복될 때까지 이 약을 일시중단한다.

14 일 이내에 치료 시작 시점 수준 또는 2등급으로 회복된 경우, 표 1에 따라 감량된 용량으로 이 약을 재개하고, 그렇지 않으면 이 약을 영구 중단한다.

4등급:

영구 중단

췌장염

3등급 또는 4등급

영구 중단

그 밖의 약물이상반응

2등급:

현재 용량 수준을 유지한다. 견딜 수 없는 경우, 해결될 때까지 이 약의 일시중지를 고려하고, 이어 표 1에 따라 감량된 용량으로 이 약을 재개한다.

3등급:

해결될 때까지 이 약을 일시중지하고, 이어 표 1에 따라 감량된 용량으로 이 약을 재개한다.

4등급:

영구 중단

약어: ALT, 알라닌 아미노전이효소; AST, 아스파르트산 아미노전이효소; ILD, 간질성 폐 질환; ULN, 정상 상한.

등급 결정은 CTCAE 버전 4.03 (CTCAE = 이상반응에 대한 일반 용어 기준)에 따른다.

투여 방법

이 약은 식사와 함께 또는 따로 1 일 2 회 경구로 투여되어야 한다. 이 약은 통째로 삼켜야 하고 부수거나, 씹거나, 또는 으깰 수 없다.

이 약의 투여를 잊거나 구토가 발생하는 경우, 환자는 해당 투여분을 보충투여하지 않도록 하고, 예정된 시간에 다음 투여분을 복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