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외)품상세정보

티어실원스외용액(테르비나핀염산염)

티어실원스외용액(테르비나핀염산염)

기본정보

의약품정보 - 성상, 업체명, 전문/일반, 허가일, 품목기준코드, 표준코드
제품명 티어실원스외용액(테르비나핀염산염)
성상 이 약은 무색 또는 연한 흰색의 투명한 외용제이다.
업체명
위탁제조업체
전문/일반 일반의약품
허가일 2009-03-05
품목기준코드 200901738
표준코드 8806439021201, 8806439021218

생동성 시험 정보

생동성시험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의약품상세정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원료약품 및 분량

1g 중

원료약품 및 분량 - 원료약품 및 분량으로 순번, 성분명, 분량, 단위, 규격, 성분정보, 비교의 정보를 제공
순번 성분명 분량 단위 규격 성분정보 비교
1 테르비나핀염산염 11.25 밀리그램 USP 테르비나핀으로서 10.0mg

첨가제 : 실리콘 필름 형성제,히드록시프로필셀룰로오스,미리스트산이소프로필,에틸셀룰로오스,에탄올(99.5),L-멘톨

e약은요 정보 PDF다운로드 XML다운로드 HTML다운로드

수정일자 : 2021-01-29

"e약은요"는 일반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이해하기 쉬운 의약품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된 의약품개요정보입니다.
의약품에 관한 모든 내용을 담고 있지 않으며 자세한 사항은 현 화면의 상세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정보는 법적 효력을 가지는 것이 아닙니다.

이 약의 효능은 무엇입니까?

이 약은 피부사상균에 의한 피부진균감염증(족부백선(발백선증,무좀))에 사용합니다.

이 약은 어떻게 사용합니까?

사용 전에 환부(질환 부위)를 깨끗이 씻고, 완전히 건조시킨후 환부(질환 부위)와 그 주위가 충분히 적셔지도록 충분한 양을 단 1회 적용합니다.

병소(아픈부위)가 나타나지 않은 쪽 발이라 할지라도, 양쪽 발에 발가락 사이 모두 얇게 펴 바르고 발바닥 전체와 발바닥으로부터 약 1.5 cm 높이까지 이 약을 적용하고, 필름이 될 때까지 1~2분간 건조시킵니다.

이 약 적용 시에는 문질러 바르지 않습니다.

이 약의 효과를 높이려면 적용 후 24시간 동안 씻지 않고 그대로 두어야 하기 때문에 샤워 또는 목욕 후에 바르기를 권장하고 그 다음날의 같은 시간 까지 기다린 후 발을 다시 씻으십시오.

이 약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은 무엇입니까?

이 약의 사용상 주의사항은 무엇입니까?

이 약에 과민증 환자,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및 수유부, 15세 미만 소아는 이 약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 약을 사용하기 전에 알코올이 자극할 수 있는 병변(병에 의한 몸의 변화)이 있는 환자는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하십시오.

의사의 지시가 없는 한 밀봉붕대법 또는 포장법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 약은 외용으로만 적용하십시오.

안과용으로 각막, 결막에 사용하지 않고, 만일 눈에 들어갔을 경우 충분한 양의 물로 완전히 씻어 내십시오.

얼굴, 손톱, 두피, 입주위 및 질부위, 균열(갈라짐), 미란(짓무름) 부위에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 약을 사용하는 동안 주의해야 할 약 또는 음식은 무엇입니까?

이 약은 어떤 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까?

매우 드물게 발진, 가려움, 물집피부염 및 두드러기, 흔하지 않게 피부 건조함, 피부 자극 또는 작열감(화끈감) 등이 나타나는 경우 사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하십시오.

이 약은 어떻게 보관해야 합니까?

15~30℃에서 보관하십시오.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화기 근처에 두지 마십시오.

효능효과 PDF다운로드 XML다운로드 HTML다운로드

Trichophyton (T. rubrum, T. mentagrophytes, T. verrucosum, T. violaceum), Microsporum canis 및 Epidermophyton floccosum과 같은 피부사상균에 의한 피부감염증 : 족부백선(15세 이상의 청소년 및 성인에 한함)

용법용량 PDF다운로드 XML다운로드 HTML다운로드

이 약은 단 1회 적용한다.

적용 전에환부를 깨끗이 씻고, 완전히 건조시킨 후 환부와 그 주위가 충분히 적셔지도록 충분한 양을 바른다.

진균의 완벽한 치료를 위해서는 병소가 나타나지 않은 쪽 발이라 할지라도, 양쪽 발 모두에 적용한다. 이 약을 발가락 사이 모두 얇게 펴 바르고 발바닥 전체와 발바닥으로부터 약 1.5cm 높이까지 이 약을 적용하며 1~2분간 건조시킨다. 이 약 적용 시에는 문질러 바르지 않는다. 사용 후에는 손을 깨끗이 세척한다.

이 약의 효과를 높이려면 적용 후 24시간 동안 씻지 않고 그대로 둔다. 1주가 지난 후에도 개선의 징후가 보이지 않으면, 의사나 약사와 상담한다.

사용상의주의사항 PDF다운로드 XML다운로드 HTML다운로드

1. 다음 환자에는 투여하지 말 것.

1) 테르비나핀 및 이 약 성분에 과민증 또는 그 병력이 있는 환자

2)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부인 및 수유부

3) 유·소아

2. 이상반응

피부의 두드러기, 발적, 홍반, 가려움, 자극감, 국소의 접촉피부염, 피부박리, 자통(刺痛), 작열감이 적용부위에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한다.

3. 일반적주의

1) 과도한 자극이 나타나거나 더 심해지면 투여를 중지하고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한다.

2) 의사의 지시가 없는 한 밀봉붕대법 또는 포장법을 사용하지 않는다.

3) 이 약에 대한 반응이 나타나지 않으면 진균학적인 검사를 실시하여 다른 병원균에 의한 감염 여부 확인 후 다른 항진균요법을 시행한다.

4) 에탄올 등의 알코올성 기제가 국소자극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영·유아 또는 점막부위에 이 약 투여시 주의한다.

5) 손상되지 않은 피부에 있어서 이 약의 재흡수율이 낮아서 전신적 효과가 나타날 가능성은 희박하나 상처부위, 넓은 부위, 영아(표면적/체중의 비율 및 배내옷의 밀봉 효과)의 경우에는 전신적 효과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4. 임부 및 수유부에 대한 투여

1) 동물에 대한 생식독성실험에서 태자독성의 위험성이 보고되지는 않았지만, 임신중의 투여에 관한 안전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부인에는 치료상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투여한다.

2) 이 약은 모유로 분비되므로, 이 약을 투여중인 수유부는 수유를 중단한다.

5. 소아에 대한 투여

본제품은 15세 미만의 소아에 대해 안전성 및 유효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이 약을 15세 미만의 소아에 투여하지 않는다 (유·소아에 대한 사용경험이 적다).

6. 과량투여시의 처치

실수로 이 약을 복용한 경우에는 위세척 등의 적절한 처치를 한다.

7. 적용상의 주의

1) 이 약은 외용으로만 적용한다.

2) 안과용으로 각막, 결막에 사용하지 않는다. 실수로 눈에 들어갔을 경우에는 충분한 양의 물로 완전히 씻어 낸다.

3) 손톱, 두피, 입 주위 및 질부위에 사용하지 않는다.

4) 자극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균열(갈라짐), 미란(짓무름) 부위에는 주의하여 사용한다.

8. 저장상의 주의사항

1)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한다.

2) 15∼30℃서 보관한다.

의약품 적정 사용 정보 (DUR)도움말

의약품 적정 사용 정보 (DUR) - 단일/복합, DUR유형, 제형, 금기 및 주의내용, 비고
단일/복합 DUR성분(성분1/성분2..[병용성분]) DUR유형 제형 금기 및 주의내용 비고
단일/복합단일 DUR성분(성분1/성분2..[병용성분]) 테르비나핀 DUR유형 임부금기 제형나정,일반액상분무제,포말에어로솔,피부액제,피부용겔제,피부크림제 금기 및 주의내용 2등급 비고

재심사, RMP, 보험, 기타정보

재심사 /RMP / 보험 / 기타 - 저장방법, 사용기간, 재심사대상, RMP대상, 포장 정보, 보험 약가
저장방법 기밀용기, 15~30℃보관
사용기간 제조일로부터 36 개월
재심사대상
RMP대상
포장정보 4.5그램/튜브
보험약가
ATC코드
D01AE15 (terbinafine)

생산실적(단위 : 천원)

생산실적 - 년도, 생산실적
년도 생산실적
2022 473,831
2021 1,660,826
2020 2,545,862
2019 470,740
2018 99,389

변경이력

변경이력 - 순번, 변경일자, 변경항목
순번 변경일자 변경항목
순번1 변경일자2013-06-27 변경항목성상변경
top 이전 뒤로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