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9건

1

뮤코다당단백

뮤코다당단백은 주로 단백질과 콘드로이친황산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생체내 연골 조직을 이루는 구성성분으로 관절 및 연골에 작용하여 그 기능을 합니다.

뮤코다당단백을 복용할 때는 "혈액응고억제제(예, 와파린(Warfarin)), 항혈소판제제(예, 클로피도그렐(clopidogrel) 등)" 복용을 주의하세요.

상호작용 있는 약물

단백질 사진입니다.

뮤코다당단백은 항혈소판 제제 약물과 유사한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혈액응고억제제(예, 와파린(Warfarin)), 항혈소판제제(예, 클로피도그렐(clopidogrel) 등)를 복용하는 경우 뮤코다당단백의 섭취를 금해야 합니다.

2

인삼/홍삼

인삼·홍삼은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홍삼에는 혈소판 응집억제 효과까지 알려져 있어 혈액의 흐름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인삼·홍삼을 복용할 때는 "항혈소판제(예, 클로피도그렐(Clopidogrel) 등)" 복용을 주의하세요.

상호작용 있는 약물

인삼·홍삼 사진입니다.

홍삼은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항혈소판제(예, 클로피도그렐(Clopidogrel) 등), 혈액응고억제제와 함께 복용시 주의합니다.인삼/홍삼은 혈압 상승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고혈압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 전문가의 상담을 받도록 합니다.

3

오메가-3 지방산(EPA/DHA)

EPA, DHA는 대표적인 오메가-3 지방산입니다. 혈중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어 주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혈행 흐름에 도움을 주고 관상동맥질환에도 효과가 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EPA/DHA)을 복용할 때는 "혈액응고억제제" 복용을 주의하세요.

상호작용 있는 약물

오메가-3약 사진입니다.

DHA 및 EPA는 혈전용해작용으로 피를 멈추지 않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혈액응고억제제와 함께 복용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수술 전에는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EPA/DHA 등)과 오메가-6 지방산(리놀렌산, 감마 리놀레산 등)은 체내에서 두 지방산간의 경쟁과 체내 요구량의 균형이 매우 중요하므로 둘을 함께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습니다.

4

홍국

홍국(紅麴)은 붉은 색을 띄는 누룩입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의 혈중 농도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홍국을 복용할 때는"고지혈증 약물" 복용을 주의하세요.

상호작용 있는 약물

홍국 사진입니다.

홍국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고지혈증 약물과 같이 사용하면 약물의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함께 복용시에는 전문가의 상담을 받도록 합니다.

5

식물스테롤

식물스테롤은 식물성 기름, 곡류, 과일, 채소류 등에 널리 존재하고 있는 천연 물질로, 식생활을 통해 섭취가 빈번한 물질입니다. 식물스테롤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구조적으로 유사해 체내에서 나쁜 콜레스테롤과 경쟁적으로 작용해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줄여줍니다.

식물스테롤을 복용할 때는"고지혈증 약물" 복용을 주의하세요.

상호작용 있는 약물

곡물 사진입니다.

고지혈증 약물과 같이 사용하면 약물의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함께 복용시에는 전문가의 상담을 받도록 합니다.

6

감마리놀렌산

감마리놀렌산은 오메가-6 불포화 지방산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효과가 있어 혈액 흐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감마리놀렌산을 복용할 때는"항응고제, 항혈소판제제" 복용을 주의하세요.

상호작용 있는 약물

달맞이꽃 사진입니다.

감마리놀렌산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항혈전 관련 약품(항응고제, 항혈소판제제)과 같이 섭취할 경우 상처 발생 시 피가 멈추는 데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7

알로에

알로에는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 증진과 피부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알로에를 복용할 때는"강심제, 이뇨제, 부정맥 치료제, 코르티코스테로이드(Corticosteroid)" 복용을 주의하세요.

상호작용 있는 약물

알로에 사진입니다.

알로에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강심제, 이뇨제, 부정맥 치료제 및 코르티코스테로이드(Corticosteroid)제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체내 전해질 균형이 깨져 칼륨 결핍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복용하는 약물의 효과가 증대되어 심장기능 및 근육의 약화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