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6건
질문 의약품안전나라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꼭 회원가입을 해야하나요?
답변

의약품안전나라 사이트를 이용하는 목적이 전자민원신청, 전자보고신청인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 법인(또는 개인사업자)으로 회원가입하려고 하는데 본인인증은 대표자 정보로 해야하나요?
답변

법인회원 가입 시 본인인증은 반드시 대표자 정보로 인증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자나 실무자(가입하려는자) 정보로 모두 인증 가능합니다.

질문 회원가입시 회원구분은 어떤것으로 선택하나요?
답변

민원 신청 시 회원구분으로 서비스의 차등은 없습니다.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확인되는 목록 중 가장 가까운 구분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타 제외)

질문 법인명의(또는 개인사업자)로 ID를 여러 개 가입할수있나요?
답변

법인명의(또는 개인사업자) 회원의 대표ID는 1개만 생성하는게 원칙입니다.
하나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이용해 여러 개의 ID를 만들어 가입한 경우, 각각 다른 ID로 신청한 민원 내역이 다른 사업자에게도 보여지기 때문에 정보유출 방지 차원에서 가능하면 법인명의의 대표ID는 하나로 통일해서 사용하는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대표ID를 하나 생성하고, 실무자가 개인회원으로 가입 후 대표ID로부터 관리자나 담당자로 위임을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질문 회원가입시 비밀번호 형식에 맞게 입력 했는데, 형식이 일치하지 않다고 확인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비밀번호 형식이 맞지 않다고 하는 경우, 비밀번호 생성에서 허용된 특수문자를 사용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비밀번호 생성 규칙에서 허용된 특수문자는 !, @, #, $, %, ^, &,*,+,= 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질문 법인(또는 개인사업자)으로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한뒤 [시스템 운영자 승인 및 기업동의가 되어야 로그인이 가능합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회원가입 후 ID승인에 대한 절차 때문에 보여지는 메시지 입니다.
법인(또는 개인사업자)으로 회원가입 후 ID 사용을 위한 승인절차가 있으며, 의약품상담지원센터(1544-9563)로 문의 하여 상담 받으셔야 합니다.

질문 개인회원으로 가입시, 소속한 업체를 조회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개인회원으로 가입 시 소속한 업체가 조회되지 않는 경우,  해당업체가 식약처에서 업허가를 받지 않은 상태입니다.
관련 업허가가 없는 경우 업소조회가 되지 않기 때문에 업소등록을 할 수 없습니다. 해당 업체의 업허가 승인이 필요합니다.

질문 로그인 실패 5회 이상으로 더 이상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보안을 목적으로 로그인 시도는 5회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로그인 실패 5회 이상인 경우 올바른 비밀번호를 입력해도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비밀번호찾기"를 이용해 이메일로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받아 로그인 가능합니다.
임시 비밀번호를 이용해 로그인 한 뒤 반드시 [회원정보수정]에서 비밀번호 재설정 해야합니다.

질문 비밀번호찾기를 하는데, ID에 등록된 메일 주소가 어떤것으로 설정 되어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현재 비밀번호찾기는 ID에 등록된 메일로만 발송됩니다.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유추해서 비밀번호찾기를 진행하면 됩니다.
확인할 수 없거나, 유추가 어려운 경우 의약품상담지원센터(1544-9563)로 문의주시면, 메일주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질문 ID찾기 어떻게 하나요?, PW찾기 어떻게 하나요?
답변

의약품안전나라 사이트 상단에 "로그인"을 클릭하면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해 [개인회원], [개인사업자,법인회원]의 유형별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하는 유형을 선택하고 가입 시 입력한 정보를 다시 입력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전자민원신청, 전자보고신청 업무를 위한 법인회원이나 개인사업자의 경우 반드시 회원가입 시 사용한 회사명을 입력하고, 사업자등록번호에 - 없이 숫자 10자리로 입력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