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사용되는 일반의약품 정보

상세정보

많이 사용되는 일반의약품 상세정보 테이블 :: 제목, 내용 정보 제공
제목 구충제
내용

인체에 기생하기 쉬운 기생충은 회충, 요충, 십이지장충, 촌충, 편충 등이 있습니다. 이들을

제거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구충제 성분으로는 알벤다졸, 메벤다졸, 플루벤다졸 등이 있으며,

기생충의 종류에 따라 사용되는 의약품 종류나 용법·용량이 다를 수 있습니다. 기생충의

예방 및 적절한 치료를 위하여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바람직합니다.


Q1. 이 약은 무엇입니까?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흔하게 감염되는 회충, 요충, 십이지장충, 편충, 분선충 등의 감염 및 이들의 혼합감염의 치료에 사용되는 약입니다.


Q2. 이 약은 어떻게 사용합니까?


구입한 약의 첨부문서에 따라 복용하며 경우에 따라 2차 복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Q3. 사용 전 이런 사항은 의사·치과의사·약사에게 알려주세요.


이 약의 주성분 및 구성성분에 대한 이상반응을 경험한 경우 임부 및 수유부 2세 미만의 영아


Q4. 이 약을 사용하는 동안 특별히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입니까?


정기적으로 가족 모두가 함께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애완동물도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전 반드시 임신하지 않았음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 약 복용기간과 복용 후 한 달까지는 적절한 피임을 해야하며, 복용 중 임신 사실을 알았다면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의사·약사와 상의합니다.

간경화증 환자는 이 의약품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1~2세 미만의 소아가 부득이하게 사용해야 할 경우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의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Q5. 이 약의 이상반응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피부점막안증후군(스티븐슨-존슨증후군), 다형홍반이 나타날 경우

열이 나거나, 오한, 인후통, 출혈 및 타박, 발진이 발생할 경우

구역질, 구토, 속쓰림, 복통, 설사, 졸림, 현기증, 가려움, 두드러기 및 탈모증 등이 나타날 경우 의약품 사용을 즉시 중지하고, 의사·약사와 상의합니다.


Q6. 이 약을 사용하는 동안 주의해야 할 약물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다른 약물, 영양제, 한약 등을 복용하는 경우 의사·약사에게 알립니다.

이 약과 동시에 테오필린, 프라지콴텔, 카르바마제핀, 페니토인, 스테로이드 제제 중 덱사메타손 등을 사용하면 각 약물의 대사 및 배설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의사·약사와 상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