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 안전사용 매뉴얼][“인태반 주사제” 안전사용 매뉴얼]

목차(목차 리스트 클릭시 해당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1. “인태반 주사”란 무엇인가요?
  2. “인태반 주사”는 어떤 치료 목적으로 사용이 되는지요?
  3. 사용자가 꼭 알아야 할 “인태반 주사”의 부작용과 대응 요령은 무엇인지요?

“인태반 주사”란 무엇인가요?

‘인태반 유래 의약품’은 사람의 태반을 원료로 산 가수분해와 멸균 등 제조공정을 거쳐 만든 의약품으로, 제조하는 방법에 따라 자하거가수분해물 또는 자하거추출물 두 종류가 있습니다.

‘인태반 주사’는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과 지도에 의해서만 환자에게 투여될 수 있습니다.

“인태반 주사”는 어떤 치료 목적으로 사용이 되는지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된 ‘인태반 주사’의 효능효과는 만성간질환에 있어서의 간 기능 개선(자하거가수분해물 제제), 갱년기 장애 증상의 개선(자하거추출물 제제)입니다.

‘인태반 주사’는 성인에게 하루 2mL을 근육이나 피하 주사(자하거가수분해물 제제) 또는 성인에게 1회 2mL, 2주일 동안 6회 피하주사(자하거추출물 제제) 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받은 ‘인태반 주사’의 자세한 정보는 ‘엔이드럭’ 사이트(https://nedrug.mfds.go.kr → 의약품 검색)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꼭 알아야 할 “인태반 주사”의 부작용과 대응 요령은 무엇인지요?

‘인태반 주사’는 이 약에 과민반응이 있는 환자에게 주사해서는 안 됩니다.

‘인태반 주사’를 사용할 때에는 앰플 절단 시 유리파편이 주사액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반복해서 주사를 할 때에는 같은 부위에 주사되지 않도록 주사부위를 좌우로 바꾸어 주는 등 신중하게 주사해야 합니다. 

‘인태반 주사’의 주의해야 할 부작용에는 쇼크, 발열과 발진 등의 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며, 주사부위에 통증과 발적, 그 외에도 유방통증, 때때로 여성형 유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사를 할 때 충분하게 관찰을 하고, 부작용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의사의 상담과 검진을 받고,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으로 부작용 발생 내용을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의약품부작용 신고센터)

√ 전    화 : 1644-6223
√ 전자우편 : kids_qna@drugsafe.or.kr
√ 홈페이지 : www.drugsafe.or.kr(의약품이상사례보고 > 온라인보고)
√ 팩    스 : 02-2172-6701
√ 주    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부림로 169번길 30 5층 우)14051

 

´“인태반 주사제” 안전사용 매뉴얼´과 비슷한 글
  • 검색 결과가 존재하지 않습니다.